애플 주가 전망

애플 주가 전망 :: 애플은 해외주식 중에서도 국내 투자자들이 가장 많이 거래하고 있는 종목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폰과 맥북 등 애플의 제품을 국내에서도 많이 활용하고 있기에 더욱 친숙한 기업으로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이에 따라 이번 시간에는 애플 실적 및 주가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지난 4분기 실적 발표 역대급 매출

우선 애플 실적에 대해 알아보자면 애플은 지난 4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액 834억원을 기록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29% 증가한 것이라 할 수 있는데, 결과만 보았을 땐 준수해보이지만 세세하게 살펴보면 애플의 실적 컨센서스에는 못미치는 수준입니다.

이러한 결과는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이나 맥북 등의 판매량이 예상보다 낮은 것이 원인으로 작용되었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애플은 시가총액 1위의 기업이며 많은 시가총액을 보유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변동이 큰 종목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애플에 투자하시는 분들은 주가 상승으로 인한 차익과 함께 배당금도 함께 받을 수 있습니다.

애플 배당금

참고로 애플 배당금은 2월, 5월, 8월, 11월까지 3개월에 한번씩 지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애플의 배당금은 높은 배당수익률이 아닌 만큼 배당금으로 인한 수익실현과는 다소 거리가 있으며 올해 마지막 배당금 지급인 11월에는 1주당 $0.22달러를 지급하였습니다.

또한 애플은 인기있는 종목인 만큼 주가 상승세가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애플은 호재 이슈가 있을 때 한번씩 크게 상승하였으며 그 외에 특별한 원인없이 하락세가 오래 이어지는 상황은 아직까진 보이지않고 있습니다.

애플 주가전망

애플의 주가전망으로는 물론 실적은 컨센서스에 만족하지 못해 주가가 살짝 하락하기도 하였지만, 다시금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미국의 주요 투자은행에서 애플을 추천주 1순위로 발표하였는데 그 이유는 기존 제품 라인업뿐만 아니라 가상현실 VR과 AR기기 출시로 새로운 사업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낼 것이라고 예상하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현재 자율주행 차량 개발 역시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애플은 향후 기업가치가 더욱 상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본 글은 종목 추천 글이 아니며 투자 책임은 모두 투자자 본인에게 있다는 점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