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주가 전망 2022년이 더 기대되는 이유

사진 = 애플 제공
사진 = 애플 제공

애플 주가 전망 2022년이 더 기대되는 이유

상장 후 꾸준한 우상향 주가가 있습니다. 바로 미국 애플사 입니다. 애플은 아이폰으로도 유명하지만 가장 유명했던 것은 맥, 맥북, 아이팟으로도 유명한 미국 실리콘벨리 기업입니다.

사진 = 구글 애플 주가 캡처
사진 = 구글 애플 주가 캡처

현재 애플 주가는 22년 1월 17일 기준 173.07달러로 2021년도 대비 62% 상승 한 바 있습니다. 그럼 202년도 애플 주가 전망은 어떨까요? 올해에는 애플의 다양한 기술력과 제품 라인업이 공개되기 때문에 상당한 시너지 효과가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4

아이폰13은 새로운 기술을 더했지만, 2020년 제품과 유사하다는 이유로 혹평을 받았지만 반대로 판매량은 급증했습니다.

아이폰14 출시가 2022년도에 계획된 만큼 기대가 큰데요. 현재 예상되고 있는 구조는 아이폰14 프로 모델에서 전면 카메라 노치를 버리는 등 디자인 개편이 있을것으로 전망됩니다.

게다가 미니 수요가 생각보다 적어 라인업에서 빠질 수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지만, 그와 반대로 아이폰 14 맥스, 프로 모델 모두 120Hz ProMotion 디스플레이를 탑재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또한, 모든 아이폰에는 새로운 칩과 향상돤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 SE 3

저렴한 아이폰 버전인 SE 3가 출시될 전망입니다. 아이폰 SE 3 예상 사양으로는 아이폰 XR과 유사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지만, 아이폰 6에 더 가까울 것이라는 전망도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로는 개선된 카메라, A14칩, 5G 지원, 내부 용량 증가 등 거론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8

사진=애플
사진=애플

디자인 사골 논란으로 꾸준하게 제기되고 있는 애플워치 역시 올해 애플워치 8 출시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하지만 출시 전망 소식이 전해지면서 외신들은 디자인 개편 혹은 업그레이드 요소가 적을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습니다.

새로운 아이패드

2022년에 출시 예정인 아이패느는 새로운 버전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기존에 출시된 아이패드를 비롯해 아이폰 보다 더 강력한 AP가 탑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운데, Magsafe, 미니 LED 디스플레이, Center Stage, 120Hz ProMotion 등 성능 향상된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밖에

그 외에도 맥북에어 업그레이드 버전, 24인치 아이맥, 27인치 아이맥, M-PRO/MAX 칩을 갖춘 새로운 맥 프로가 예상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