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스팩 장단점 총정리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아이폰13 스팩 장단점 총정리 알아보기

최근 아이폰13 스팩이 공개 되었습니다. 애플워치와 애플 에어팟 그리고 아이패드까지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아이폰13 스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는 9월14일부터 20일 사이로 하여 출시 시작을 알리고 있고, 한국에서는 최소한 9월 말부터 10월 초 구입 가능할 것입니다.

아이폰13 스팩

아이폰13 스팩 장점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1에서 12로 넘어가면서 새롭게 탑재 된 기능들이 다양합니다. 특히 세대를 교체할 것이라고 발표하면서 디자인 되었죠.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13 버전에 대한 출시 일을 공개하지 않았지만 세대 교체가 되면서 여러 시스템을 엿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A15 칩셋 탑재는 눈 여겨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A15 칩셋은 속도나 전체적인 컴퓨터 성능을 결정하게 되는 CPU라고 생각하시면 되는데 스마트폰에 탑재 가능하게 되는 칩셋의 성능이 뛰어날수록 기기 자체의 성능을 향상하게 되는 핵심적인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관련 : 아이폰13 스팩

이러한 성능이 고사양이 되도록 칩셋을 탑재한 것인데, 덕분에 고성능이 된 것입니다. 어플 및 모바일 게임에 대해서도 효율적으로 사용 가능하고 고용량 동영상을 불러오는 속도도 빠른 편이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아이폰13 스팩 중에 눈 여겨 볼만 한 것은 역대 최대 저장 공간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사진의 픽셀 등이 고 성능이 되면 저장공간을 많이 잡아 먹게 되는데 기가 바이트 급으로 저장 공간을 확보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아이폰13 스팩

후면 미니 디스플레이 또한 주목해 볼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 모듈 옆에 작은 디스플레이 화면을 탑재하여 새로운 기능을 선보인 것입니다. 호불호가 갈리고 있긴 하지만 이전의 디자인과는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고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게 된 것입니다. 또한 인물사진 모드의 기능을 동영상에도 탑재 했습니다. 애플 카메라 기능이 한 층 더 성장한 것입니다.

애플 카메라의 성장은 소비자들을 충분히 만족 해 할 만한 기술력이라고 보아도 좋겠습니다. 애플 만의 색감과 카메라의 기능이 이전 버전에 비해 상승 했습니다. 또한 아이폰13 스팩 중에 충전 포트도 주목해 보도록 합시다. 충전 포트가 무선 충전으로 대체 될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 지면서 라이트닝 타입이 아닌 C타입으로 출시 될 전망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아이폰13 스팩

아이폰13 스팩 단점은 후면 디스플레이가 생기면서 디자인적으로 차이는 없겠고 무난한 디자인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또한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아서 아쉬운 부분이라는 지적을 많이 받고 있죠. 그리고 삼성페이가 안 된다는 것입니다. 스마트폰 결제는 어디에서든 쉽게 사용할 수 있지만 아이폰 유저들은 이러한 지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불편함을 초래하곤 하죠.

아이폰13 스팩을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사전 예약을 통하면 가장 빠르게 구매 가능하고 예상 가격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크게 상승하여 출시되진 않을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습니다.

관련 : 음질좋은 유선 이어폰 추천 (2021 순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