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지원금 받는 방법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지원금 받는 방법 알아보기

코로나19바이러스 사태가 장기화 연장 됨에 따라 경제적으로 힘듦에 놓인 국민들을 대상으로 하여 정부에서는 다양한 지원 대책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 중에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면 되는지, 지원대상은 누구인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을 짚어보기 전에 의미를 먼저 알아봅시다. 2021년 하반기의 경제정책방향을 통해 신설한 것으로 카드 사용 금액에 대해 캐시백으로 환급 받는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관련 :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5차 재난지원금 중에 하나인 형태로 침체되어 있는 경기를 회복하기 위한 제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소비자와 소상공인에 대해서도 서로 도움이 되는 방안인데요, 이 정책은 올해 2분기 월 평균 카드 사용액 대비하여 3%이상 증가한 카드 사용액의 10%를 다음달부터 3개월 동안 돌려주는 것입니다. 하반기에 늘어나게 되는 지출 자체가 평균 2%수준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하여 3%로 설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을 하면 2분기 카드에 대한 사용 금액이 월 평균적으로 100만원인 사람이라고 가정할 때, 7월에 200만원을 쓰면 초과 금액에 대해 100만원에 대한 10%인 10만원을 8월 카드 포인트로 환급해 주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있습니다. 캐시백에 대한 한도는 1인 당 30만원으로 월 별로 10만원이고 3개월 동안에 매 달 100만원씩 총 300만원을 더 쓰게 되면 30만원을 캐시 백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만약, 카드가 여러 장이라면 그 중에 주 카드를 지정하게 됩니다. 해당 카드 회사에서 다른 카드 회사의 지출 금액까지 통합되는 방식으로 포인트로 설정한 주 카드로 들어오게 됩니다. 이번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은 소비장려 정책이니만큼 소득에 대해 상관 없이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체크카드를 쓰는 사람들에 대해서는 포함 되는지에 대한 여부를 정확하게 확인하여 활용해야 한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지급 방식은 카드의 캐시백으로 진행하게 되고 카드를 쓰게 되면 지원 받는 캐시백으로 먼저 빠져나가는 방식으로 현금으로 출금은 되지 않습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 방법은 신용카드 회사의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한데, KB국민카드,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현대, 하나, 우리 등에서 확인 가능 합니다.

상생소비지원금 신청을 보다 빠르게 확인하고 본인이 대상이 되는지 알아보고자 한다면 카톡 채널 추가를 해 두어도 좋습니다. 각종 지원금에 대해서 발표 되고 있는데요, 본인이 해당이 되는지에 대한 여부는 꼼꼼하게 확인해 보고 온라인 홈페이지를 활용하여 살펴 보면서 지원 기간에 맞추어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잔액확인하는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