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잔액확인하는 방법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현재 대부분의 사람들이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을 하였고 많은 곳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일단 재난지원금을 지급받으면 어디에 사용할지 고민이 될 수 밖에 없는데 이전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미리 잘 숙지한 뒤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사용불가 업종 #총정리

재난지원금은 목적이 지역 소상공인 지원을 목표로 하다보니 대기업과 백화점, 대형마트 등은 제외되었는데, 현재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편의점에서 에어팟, 갤럭시워치4를 구매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단 실생활 관련 식품 등 구매하는 대형마트는 불가합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대해 살펴보면 간단하게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이면 가능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는 본인이 살고 있는 자치단체내에서만 사용이 가능한데 서울시민의 경우 서울시 가맹점만 해당되며 경기도 시민의 경우 시에 위치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상별로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로는 20~30대 직장인의 경우 회사근처나 집 근처 식당, 배달의 민족 만나서 결제, 편의점, 스타벅스를 제외한 커피숍, 파리바게트, 안경점, 미용실, 주유소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녀를 둔 가구의 경우 학원비나 아이들의 식비, 장난감이나 평소에 필요했던 가구 등을 구입하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입니다. 만약 자신이 구매할 업종이 현재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에 해당되는지 애매하다면 네이버에서 사용처 검색을 하면 사용가능매장이 나오기 때문에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반대로 사용불가 업종으로는 백화점과 이마트, 홈펠르서, 롯데마트, 면세점, 프랜차이즈 직영매장, 이케어, 지마켓과 쿠팡, 11번가 등 온라인 쇼핑몰, 홈쇼핑, 배달의 민족 바로결제, 쿠팡이츠에서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힙니다.

더불어 재난지원금 사용기간은 2021년 12월 31일 금요일까지로 만약 이때까지 잔액이 남았을 경우 환불은 되지 않으며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관련:http://www.ggilbo.com/news/articleView.html?idxno=868533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자신의 재난지원금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기본적으로 문자, 톡, 사용금액 및 알림이 도착하기 때문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자신이 직접 확인을하고자 할 경우 재난지원금을 신청한 카드사앱을 통해 잔액조회가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 및 재난지원금 잔액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과 같이 재난지원금을 지급하는 목적이 소상공인 지원이다보니 사용처는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물론 이에 따라 불만을 갖고 계신 분들도 계시지만 이 역시 불필요한 소비를 줄이기 위함이므로 재난지원금 사용에 앞서 5차 재난지원금 사용처를 알아본 뒤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 바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