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어제부터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는 국민과 함께하자는 뜻으로 5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는데 이는 1인당 25만원씩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으며 각 카드사별로 신청하고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카드사에서는 현재 회원유치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1인당 25만원, 재난지원금 신청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국민상생지원금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방법에 앞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대상자를 살펴보자면 2021년 6월 가구별 건강보험료 합산액을 바탕으로 소득 하위 80%에 해당되어야 합니다. 특히 1인가구 및 맞벌이가구의 경우 특례기준을 적용하면 전국민의 약 88%까지 지급이 될 예정입니다. 하지만 소득이 적어도 자산이 많을 경우에는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의 경우 사이트마비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5부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는 출생연도에 따라 월요일은 1,6에 해당하는 사람이 신청가능하고 화요일은 2와 7일, 수요일은 3과 8, 목요일은 4와 9, 금요일은 5,0에 해당되는 분들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11일부터는 요일제와 상관없이 모두 조회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한데 참고로 국민지원금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지역사랑상품권과 선불카드 중 선택하여 지급받을 수 있지만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받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발급 받은 경우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카카오뱅크 앱에 국민지원금 메뉴가 뜨면 국민지원금 메뉴로 들어가서 지원 대상 여부 및 지원금을 확인한 뒤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신청기간으로는 2021년 9월 6일 오전 9시부터 2021년 10월 29일 오후 6시까지 가능하며 매일 23:30분부터 00:30분에는 시스템 점검 작업으로 신청이 불가합니다.

지금까지 카카오뱅크에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한번 신청을 한 뒤에는 변경이나 취소가 불가하니 신청을 할 때 신중하게 하는 것이 좋으며 주로 사용해서 혜택이 많은 카드로 신청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5차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2021년 12월 31일까지 사용가능한데 이 기한을 넘길 경우 국고로 환수된다고 하니 이부분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