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사용법 및 TIP #총정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카카오페이 사용법 및 TIP #총정리

카카오톡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늘어남에 따라 쉽고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페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연락처에 번호가 없다 하더라도 프로필 송금이 가능하기 때문에 계좌를 몰라도 활용할 수 있는데요, 어떻게 이용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 사용법의 특장점이자 대표적인 기능으로 송금을 하고 받는 것이 가능하다 라는 것입니다. 자신이 송금을 하고 싶거나 해야 할 사람을 선택하여 카카오톡 창에 접속을 하고 대화창 상단 쪽에 보이는 좌측 + 버튼을 클릭해 주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면 여러 옵션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 쪽에 있는 송금을 클릭해 주고 송금하기를 통하여 원하는 금액 입력 하고 나서 송금하면 되는데 계좌를 연동해 두었다면 부족한 금액이 바로 충전되어 송금 처리가 됩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비밀번호는 간편하게 지문 등록을 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처리가 되고 상대방은 받기 버튼을 눌러서 입금 완료가 되고 금액 확인이 가능합니다. 카톡 화면으로 돈 받기 완료 메시지가 보인다면 정상적으로 처리가 된 것이고 송금 해 주고 나서 3일 동안 상대가 돈을 받지 않는다면 자동으로 환불 처리가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자동으로 취소가 되니 관리하기 편할 것입니다.

만약에 잘못 보낸 것이 확인 된 경우라면, 돈을 상대가 받기 전에 송금 완료 메시지를 확인하여 송금 취소를 누르면 되고 이미 승인 한 상태라면 고객 센터 문의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송금 금액이 부족할 때 자동 충전이 되는데 지정 된 계좌를 활용하기도 하는데 연결 되어 있는 것이 없다면 계좌 연동을 어떻게 할 지 모르면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톡의 점 세 개가 있는 곳을 눌러 카카오페이를 눌러 주고 계좌추가를 클릭하여 추가를 해 주어야 합니다. 금융 기관을 선택하여 계좌를 입력해 주면 입력한 계좌로 1원이 입금 됩니다. 그럼 입금자 명을 입력해 자신의 계좌를 인증하고 인증 확인이 되면 ARS요청을 통해 인증 번호 확인 뒤 인증을 해 주면 연동 됩니다. 이렇게 연결을 해 두면 카카오페이 사용법이 더욱 간편해 지고 따로 추가하기를 통해 다른 계좌도 미리 설정을 해 놓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

카카오페이 교통카드를 후불로 결제 하거나 기프티콘을 선물 할 때의 결제 등은 잔액이 있어야 하는데 메인 화면을 통하여 잔액충전 하기 선택하여 진행할 수 있고 200만원까지 충전 가능하도록 설정 되어 있습니다. 처음 설정 셋업만 해 두면 이용하는데 편할 것입니다. 카카오페이 사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하면 쉽게 관리 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