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기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추석을 앞두고 정부에서는 추석 전 국민들의 비용부담을 조금이나마 완화시키기 위해 5차 재난금지급 소식을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9월 6일은 오늘부터 국민재난지원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둘다 가능하며 거주지 주민센터에 가서 선불카드 및 지역사랑상품권으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우리카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기에 앞서 신청대상을 알려드리자면 성인 개인별로 신청이 가능한데 법정 생년월일 2002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는 본인이 신청하면 되고 미성년자 동일주소지의 경우 세대주가 신청해야하는데 이때 세대주인 미성년자는 직접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련기사: 1인당 25만원 지원금 신청시작

코로나국민상생지원금 지원금액은 1인당 25만원으로 신청기간은 2021년 9월 6일부터 2021년 10월 29일까지 가능합니다. 단 2021년 9월 6일까지는 요일제 신청이 적용됩니다. 요일제 신청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리카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하기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사용기간은 2021년 12월 31일까지이며 사용기간 종료 시 지원금은 소멸됩니다. 지원금은 본인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서 신청하는 것이 좋은데 우리카드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기의 경우 우리카드 홈페이지나 won카드 앱, 모바일앱, won멤버스 앱, 우리카드 콜센터, 우리은행 홈페이지,won뱅킹앱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 9월 13일부터 우리은행영업점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비씨카드 홈페이지와 비씨카드 콜센터를 통해서도 신청가능합니다.

우리카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기는 우선 우리카드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줍니다.

우리카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하기

그리고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신청일을 확인하면 되는대 매일 23:00분에서 00:30분 사이에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우리카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하기

우리카드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기는 어렵지 않은데 신청은 카드인증으로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생년월일과 카드번호, 유효기간,휴대전화번호를 빠짐없이 기입하여 줍니다.

우리카드 코로나 상생국민지원금 신청하기

그리고 코로나생상국민지원금 신청을 위한 개인정부수집, 이용내역확인과 고유식별정보 수집, 이용확인,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처리 유의 확인부분에 동의합니다로 모두 체크한 뒤 대상자조회 및 신청버튼을 누르면 조회결과 및 신청화면이 나오면서 정상적으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특히 해당 사이트에서는 신청정보 변경과 신청 결과조회까지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카드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기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코로나 국민상생지원금의 경우 기간 내 미사용금액은 국고로 귀속되니 12월 31일까지 빠르게 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