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코로나 장기화로 인해 정부에서는 국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재난지원금을 지원해왔습니다. 이번 재난지원금 역시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말도 많고 탈도 많았지만 9월 6일 오늘부터 5차 재난지원금 신청이 시작됩니다. 이에 따라 각 카드사에서는 재난지원금 신청고객들을 위해 유치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코로나 국민지원금 오늘부터 접수..카드사 홈페이지에서 가능

재난지원금은 코로나 상생 지원금이라고도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국민 경제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일시적으로 정부가 지원해주는 금액이라 할 수 있습니다.신청 대상자는 전국민 88%에 해당되는데 기준 중위소득 180% 상당 기준액과 가구별 2021년 6월 건보료를 비교한 뒤 대상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만약 미성년자가 신청할 경우 동일 주소지인 세대주가 신청할 때 금액이 자동적으로 합산되고 1인가구와 맞벌이 가구에게 특례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신청금액은 1인당 25만원으로 4인가구 기준으로 100만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7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은 알림신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2021년 12월 23일 목요일까지 국민비서 홈페이지나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은 2021년 9월 6일부터 10월 29일 금요일까지이며 온라인의 경우 각 카드사 홈페이지와 앱, 콜센터,ars,건보공단 홈페이지앱, 지역사랑상품권 앱, 카카오뱅크앱, 카카오페이 앱 등에서 접속하여 신청할 수 있고 오프라인의 경우 카드사 연계 은행창구 방문 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특히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요일제로 진행되기 때문에 확인하고 등록을 해야하는데 출생연도 끝자리별로 신청하게 되며 미리 예약 등록을 할 수 있으며 이는 9월 6일부터 가능합니다. 그리고 주중에는 요일별로 등록 및 예약이 가능하며 9월 11일 이후로는 요일별 제한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코로나 국민지원금 오늘부터 접수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은 우선 국민카드 홈페이지로 접속을 합니다. 그러면 메인화면에 미리 신청할 수 있는 팝업창이 뜨는데 이 팝업창을 클릭해줍니다.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원래는 위에 언급했던 것처럼 요일제에 맞춰 신청을 해야하지만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으로 국민카드홈페이지에서 요일제 예약등록을 하면 재난지원금 신청을 미리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은 요일제 예약등록을 클릭하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화면이 나오는데 이용동의에 체크를 한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한 뒤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

그러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요일제 예약등록 팝업이 나타나게 되는데 버튼을 누르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카드 국민상생지원금 신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으신 분들은 여유있을 때 미리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신청해두는 것도 빠르게 국민상생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이라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