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셀복사시 화면이 떨린다면?

엑셀 셀복사시 화면이 떨린다면?

엑셀을 사용하다보면 오류가 생기는 현상이 나오게 됩니다. 물론 버전에 따라서 안나오기도하며 나오는 사람도 있기 때문에 나오지 않는다면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시간에 다룰 내용은 업무나 엑셀 작업을 하는 도중 셀복사를 하게되면 엑셀 창화면이 빠르게 떨리는 증상이 생기는 분들이 있는데 이 증상에 대해서 해결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 셀복사시 화면이 떨리는 증상

엑셀 셀복사 화면 떨림 1

엑셀 셀복사시 화면이 떨린다면 윈도우 기능과 충돌이 생기는 현상이기 때문에 해당 윈도우 기능을 끄시면 됩니다. 하단 시작아이콘을 눌러서 설정을 실행해주시길 바랍니다.

엑셀 셀복사 화면 떨림 2

설정창이 열렸다면 시스템란에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엑셀 셀복사 화면 떨림 3

해당 설정란에 들어갔다면 클립보드라는 항목이 있을 것입니다. 이 클립보드 항목을 눌러서 진입해주시면 됩니다. 위의 과정을 생략하는 방법으로는 돋보기를 눌러서 바로 클립보드라고 검색을 해주시는 방법도 있습니다.

엑셀 셀복사 화면 떨림 4

클립보드를 들어가면 클립보드 검색 기록이라는 설정이 있습니다. 이 설정에 체크가되어있는지 확인을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설정이 켬에 가있다면 이 기능을 끄시고 사용하시면 엑셀 셀복사시 떨림증상이 없어질 것입니다.

마치며

엑셀 셀복사시 떨리는 현상은 윈도우 클립보드 기능과의 충돌로 인해서 생기는 증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다른 버전에서는 잘 나오지 않고 많이 사용하는 엑셀 2010 버전에서 201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한 사람들에게 자주 보이는 증상중 하나입니다.

물론 버전업을 하지 않았더라고해도 화면떨림 증상이 생긴다면 이 기능을 끄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