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킹통장 비교 및 의미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파킹통장 비교 및 의미 알아보기

금융 상품은 다양하게 마련되어 있는데요, 오늘은 파킹통장 비교를 해보고 무엇을 말하는지 어떠한 의미를 갖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킹통장 비교

파킹통장 뜻

파킹통장 비교를 하기 전에 어떤 것인지를 먼저 살펴보겠습니다. 일명 수시입출식 예금 MMDA로 파킹통장으로 부릅니다.

단 기간에 아주 짧은 단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돈을 맡겨 두었다가 다시 빨리 찾기 위하여 만들어 두는 것으로 빨리 빨리 넣어 놓고 빼서 찾는데도 이자를 주기 때문에 파킹통장 비교를 하여 가입해 두려고 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1년이나 2년 동안에 넣어두게 되는 적금 형태의 계좌보다 훨씬 편리하고 활용도 높은 통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파킹통장 비교

파킹통장 비교

KB국민은행 KB마이핏통장

만18세에서 만38세 이하 대상을 하여 가입할 수 있고 기본비나 생활비 그리고 비상금 등을 금액을 셋으로 쪼개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상금으로 설정이 되어 있는 금액에 대해 연 1.5%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고 비상금을 설정할 수 있는 금액은 최대 200만원까지 입니다.

그리고, 비상금 외의 잔액에 대한 금리도 연 0.1%로 설정되고 있으니 돈을 쪼개기를 할 때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통장이 되겠습니다.

신한은행 헤이영 (HEY YOUNG)

가입 금액은 200만원까지 제한이 되고 기본 이자율의 경우 0.1%입니다. 여기에서 우대를 받을 수 있는 이자율은 0.5%이고 우대 금리는 예금주가 만18세이상 그리고 만 29세 이하로만 적용된다는 것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급여하나 통장

기본금리는 연 0.1%를 기준하고 있고 청년 직장인 우대 금리의 경우 만 35세이하이며 급여 이체 직장인이 대상으로 100만원까지 가입 가능 합니다. 연 1.4%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마이원포켓

우리은행 마이원 포켓도 파킹통장 비교를 해보면 좋습니다. 오픈 뱅킹 서비스 이용할 때 금액 구간 별 최대 연1%의 금리로 정해져 있습니다.

기본 금리는 연 0.1%이고 우대 금리가 최대 연 0.9%를 기준하고 있으며 예치 한도의 경우는 1천만원 입니다.

상상인 저축은행 뱅뱅뱅 파킹통장 369정기예금

10만원 이상만 있어도 가입되는 것으로 연 이율 최대 1.75%이고 중대 해지 시에 예치 기간 별로 약정 금리를 적용하게 됩니다.

3개월 미만의 경우 1.45% 그리고 3개월 이상은 1.55% 그리고 6개월 이상의 경우 1.65%입니다. 9개월 이상일 때에는 1.75%의 약정금리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페퍼저축은행 수퍼저축예금. 페퍼룰루

수퍼저축 예금의 경우는 하루만 맡기는 것이라도 금액이나 기간에 상관하지 않고 연 1.4%이자를 제공하고 페퍼룰루 파킹통장의 경우 300만원 이하 2% 그리고 300만원 초과 1.5%를 제공하게 되고 한도는 최고 2억 입니다.

파킹통장 비교

마치며

파킹통장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저축은행은 시중의 은행보다 조금 더 높은 금리를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해 보면서 가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