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효과 느껴보기

듀얼모니터 효과 느껴보기

컴퓨터를 사용하는 도중에 여러가지 작업을 동시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흔히들 하는 작업으로는 웹을 보면서 문서 작업을 한다던지 동영상 편집을 하면서 여러 작업을 동시에하는 경우 한 화면에 여러 창을 띄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작업시 윈도우 10의 기능인 화면분할기능을 이용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 효과

듀얼모니터 효과 1

평소에 작업을 할 때 여러작업을 할 때 창 크기를 하나씩 줄여서 사용을 하는 분들이 많이 있을 것입니다. 이에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서 듀얼모니터를 구성하려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이 때 간단하게 화면분할을 할 수 있습니다.

화면분할 방법

듀얼모니터 효과 2

화면 분할을 하는 키는 윈도우 키와 화살표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이 때 화살표키는 오른쪽이나 왼쪽을 눌러 창의 위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먼저 창하나를 윈도우+화살표키로 설정해주게되면 저렇게 어떠한 화면을 옆에 띄울 것인지 선택지가 나오는데 하나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물론 선택을 하지 않는다면 한창만 절반으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의에 따라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듀얼모니터 효과 3

선택지에서 창하나를 선택해주면 저렇게 화면이 분할되어서 작업하기에 더욱 편리한 상태가 됩니다. 듀얼모니터가 없어도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작업을 하는 것에 있어서 더욱 편리하게 작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화면 분할 비율

듀얼모니터 효과 4

분할 비율을 변경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두 창사이에 마우스를 가져가보면 저런식으로 경계선이 보이는데 이 때 드래그를 통해서 두 창의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듀얼모니터 효과 5

창의 비율을 조절하면 저런식으로 가로 비율을 조절하기 때문에 작업을 더욱 쉽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듀얼모니터의 효과에서 창비율까지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더욱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마치며

모니터 하나로 듀얼모니터의 효과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물론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일 수 있으나

그런 환경을 구성하지 못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더욱 편리하게 작업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