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pu 무뽑기에 대해서

cpu 무뽑기에 대해서

컴퓨터 쿨러를 조립하는 과정에서 쿨러 청소를 위해서 분해를 하다 cpu가 뽑히는 현상이 발생하고는 합니다. 이를 흔히들 cpu 무뽑기라고 부르고 있으며 무를 뽑듯이 cpu가 뽑혀나온다고 붙여진 이름입니다.

이러한 증상으로 인해서 cpu가 고장이나기도하며 여러 사람들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cpu 무뽑기란?

cpu 무뽑기 1

cpu 무뽑기는 amd cpu에서만 일어나는 증상으로 cpu 결합방식에 의한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증상을 어떻게 해결해야하는지 그리고 무뽑기에 의해서 생기는 문제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cpu 무뽑기 증상

cpu 무뽑기 2

일단 cpu 무뽑기가 발생이 될 때 가장 큰 문제점은 바로 cpu의 핀이 부러지거나 휘어지는 증상이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이로 인해서 값비싼 cpu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으며 인식이 불가능한 증상등 여러 문제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증상을 방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cpu 무뽑기 방지하는 방법

cpu 무뽑기 3

우선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무뽑기 방지 툴을 구입하여 장착하는 것입니다. 물론 이 방식 역시나 기판에 손상을 입힐 수 있지만 근본적인 무뽑기를 방지할 수 있는 방식이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cpu 무뽑기 증상을 없앨 수 있으며 쿨러를 안전하게 탈거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에 amd cpu를 처음 사용해보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 방법입니다.

cpu 무뽑기 4

다음 방법은 고전적으로 알려져 있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어느정도 가동을 한다음 서멀구리스가 조금 부드러워졌을 때 분해를 하는 방법입니다.

쿨러를 고정하고 있는 걸쇠 및 나사를 전부다 풀어주어야합니다. 나사가 걸려있는 상태에서 분해시 핀이 휘어질 수 있으니 꼼꼼하게 전부다 풀어져있는지 확인을 하셔야합니다.

cpu 무뽑기 5

나사를 전부다 풀었다면 쿨러를 조금씩 비틀어서 cpu와 쿨러사이의 서멀구리스의 점성을 약하게 해주어야합니다. 비틀면서 조금씩 위로 들어보면 쿨러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cpu 무뽑기 방지를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cpu 무뽑기는 예전부터 있던 증상중 하나이지만 amd 정책으로 인해서 계속해서 발생하는 고질병중 하나입니다. 컴퓨터를 처음 다뤄보시는 분들은

이러한 증상으로 고장을 내는 경우가 많이 있으니 무뽑기 방지 방법을 필수적으로 숙지하시고 쿨러를 탈거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