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카페 출석수 확인 해보기

네이버 카페 출석수 확인 해보기

네이버 카페는 다양한 사람들이 활동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입니다. 하지만 일부 카페에서는 무분별한 가입을 막고 카페를 관리하고자 등업이라는 것을 만들어두었습니다.

등업의 기준은 카페마다 다르지만 보통 기본적으로 출석수를 포함시켜 등업을 시켜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내가 자주가는 카페에 출석을 어느정도 하였는지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카페 출석수 확인방법

네이버 카페 출석수 1 1137x606

네이버 카페 출석수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네이버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네이버에 접속을 해주시면 카페홈으로 들어가는 것이 첫번째 입니다.

네이버 카페 출석수 2 770x404

카페를 보게 되면 상단에 자신이 자주 방문을 하는 카페를 볼 수 있습니다. 해당 카페로 들어가 줍니다.

네이버 카페 출석수 3 1110x791

해당 네이버 카페 출석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카페 상단에 카페정보 옆에 있는 나의 활동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네이버 카페 출석수 4 1089x787

나의 활동을 클릭해주시면 카페에서 사용하는 닉네임이 나오게되며 하단에 등급 및 방문을 몇회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것으로 카페 출석을 어느정도 했는지 간단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카페 출석수 5 1093x688

그 외에 내가 쓴 글, 내가 쓴 댓글 등 활동내역을 통해서도 네이버 카페 출석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단에 어느정도 방문을 하였고 글 및 댓글은 몇개를 썻는지 쉽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내용에는 어느 글 및 댓글을 썻는지도 세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마치며

네이버 카페 출석수는 간단하게 해당 카페에 접속을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 작업입니다. 카페에 어느정도 접속을 했는지 알고 싶다면 위의 방법대로 진행을 하시고 얼마나 많은 출석을 하였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