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주의사항 tip 알아보고 실천하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최근에는 다양한 질환에 노출이 되어 있음에 따라 여러 가지의 대비를 해 두곤 하는데요, 오늘은 태아보험 주의사항이 무엇이 있는지를 짚어 보고 어린이보험과의 차이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도록 하겠습니다.

태아보험 주의사항

태아보험과 어린이보험의 차이점

태아보험 주의사항을 알아보기 전에, 태아보험이란 임신 중에 가입하게 되는 어린이 보험으로 어린이 보험에 태아 관련 특약이 추가 되면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보험이라고 이해 하면 됩니다.

‘어린이 보험’ + 태아 관련 특약 요렇게 구성 된 것으로 태아 보험을 따로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가입하는 시기는 보편적으로 손해 보험사는 임신22주 이내 그리고 생명 보험사는 임신 16주에서 22주 이내에 특약을 추가하게 되고 가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22주가 지나서 가입은 가능하지만 임신하고 있는 중에 각종 검사를 통하여 이상 소견이나 치료 이력이 나올 경우 특약 가입에 대한 제한이 생기고 보장 범위가 달라지기 때문에 보통은 22주 내에 가입할 것은 권유하곤 합니다.

태아보험 주의사항

태아보험 주의사항

손해보험과 생명보험

손해보험사인지 생명보험사인지를 결정해야 합니다. 손해보험의 경우 실제로 손해 본 만큼 보상하는 실보제로 손해보험사 상품은 보장 되는 범위가 넓고 실제로 병원에서 치료 받게 되는 비용에 대해서 보장 받는 실비 보상 보험 입니다.

그리고 생명보험의 경우 정해진 만큼 정액 지급하는 정액제로 생명보험사 상품은 보장 기간이 길고 암이나 백혈병 등 중대한 질병에 대해서 고액 보장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어서 태아보험 주의사항을 알고 접근 되어야 합니다.

30세와 100세

또한, 30세 만기인지, 100세 만기인지 정해야 합니다. 30세 만기의 경우 30년 동안 보험료를 납입하는 것이 아니라 20년 납입 하고 30년 납 등 납입 기간을 정한 후에 보장은 30세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이고 100세 만기는 정해진 납입 기간까지 보험료 납입 후 보장은 100세까지 받을 수 있다는 뜻이 된다는 것도 알고 접근 되어야 합니다.

만기 환급형과 순수보장형

태아보험 주의사항 중에 꼭 짚어야 하는 부분 입니다. 만기 환급형의 경우 보장 받게 되는 보험료에 대해 추가적인 적립 보험료를 더 납입하게 되는 형태로 만기 시에 적립금을 토대로 하여 낸 보험료를 돌려 받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적립보험료는 보험회사에 저축하는 적금이라고 생각하면 되고, 100%모두 적립되는 것이 아니라 보험회사 사업비로 수수료를 떼고 나서 남은 금액이 적립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순수보장형은 보장에 대한 보험료에 대한 것만 납입하는 형태로 순수하게 보장만 받는다 라는 뜻은 가지고 있습니다.

적립금을 최소로 줄인 형태를 말하고, 만기 되었을 때 환급 되지 않습니다.

태아보험 주의사항

마치며

태아보험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조건들과 특징을 꼼꼼하게 확인하여 그에 맞추어서 준비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