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윈도우10은 다양한 기능들을 계속해서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업데이트를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이용할 수 있는데 업데이트를 하는 도중에 오류가 생기는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일단 하단의 돋보기를 눌러주시는 것이 첫번째입니다. 여기서는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파일을 찾는 기능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방법

검색창에 CMD라고 검색을 한다음 붉은 색 표기가 되어있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누르시면 됩니다. 만약 관리자 권한이

없다면 cmd 아이콘 오른쪽을 눌러 관리자 권한 실행을 찾은다음 실행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이 되었다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올 것입니다. 이 때 우리가 해야할 것은 업데이트 오류이기 때문에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 오류 처리 방법

붉은색으로 표기를 해둔 명령어를 입력하면 됩니다. 명령어는 다양하게 있지만 우리가 할 것은 dism.exe /online /cleanup-image /restoreghealth를 입력해주시면됩니다.

이 작업은 업데이트 오류를 일으키는 손상된 파일을 원본으로 교체를 해주는 작업입니다.

윈도우10 업데이트오류 처리 방법

명령어를 입력해주시고 엔터를 누르면 배포 이미지 서비스 및 관리 도구가 실행이 되며 버전이 나오게 됩니다. 그리고

밑에는 이미지를 복구하여 원본으로 대체하는 작업이 어느정도 진행이 되었는지를 알려주는 퍼센트가 나오게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작업이 완료가 되었다면 저렇게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오게되며 이 작업은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서 최소 2분~ 수분까지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천천히 기다리시면서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해결 방법

이 작업을 하였다면 이제는 업데이트 오류 해결을 위한 무결성 검사를 진행해주어야합니다. 컴퓨터의 파일이 정상인지를 검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명령어에 sfc /scannow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오류 방법

위 작업은 시스템 검사를 하는 작업으로 윈도우 설치파일에 결점이 없는지를 검사하는 단계입니다. 역시나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는 작업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손상된 파일이 있다면 복구를 했다는 메시지가 뜨고 손상된 파일이 없다면 없다고 나옵니다. 그 외에 복구를 실패하였다고

나온다면 위의 과정을 한번더하고 무결성검사를 해주시면 됩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이제는 업데이트 오류가 더이상 일어나지 않을 것이며 정상적으로 업데이트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