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gif 변환하는 법!

동영상 gif 변환하는 법!

멋진 영화화 및 화면등을 볼 때 뭔가 소장을 하고싶다는 욕구가 있습니다. 물론 웃긴 동영상등의 짤을 만들어 보고싶은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방법을 몰라서 그저 사진으로만 남기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움짤로 더욱 세세한 모습등을 담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동영상 gif 변환 기능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이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다음팟플레이어로 동영상 gif 저장하기

동영상 gif 변환 (1) 956x404

우선 제가 개인적으로 소장하고픈 영화의 한장면입니다. 사진만으로 본다면 이게 정확하게 무슨 장면인지 잘 모르게 됩니다. 이 것이 사진의 한계입니다. 이 것을 움직이는 사진으로 저장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음팟 플레이어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동영상 gif 변환 (2) 954x781

다음 팟플레이어를 통해서 영상을 실행시킨다음 마우스 오른쪽을 클릭해주신 다음 영상 -> 동영상 캡처 -> 동영상 캡처 순으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아니면 단축키인 Alt+C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gif 변환 (3) 478x602

동영상 캡쳐를 들어가게 되면 동영상 gif 변환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맷은 gif로 해주시고 배속, 품질, 사진의 크기, 프레임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을 해주시면 됩니다.

동영상 gif 변환 (4) 1434x805

그 다음 동영상을 클릭을 해주시고 움직이는 사진을 만들고픈 장면으로 이동해주시면 됩니다. 이동을 해주신 다음 시작을 눌러주시면 바로 영상이 움직이는 사진으로 저장이 됩니다.

마치며

한번 만들어 본 동영상 gif 변환 입니다. 아까의 사진과는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점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움직이지 않는 사진과 움직이는 모습을 담은 사진의 차이는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소장하고싶으신 장면을 gif로 편하게 저장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동영상 gif 변환은 다음팟 플레이어로 사용이 가능하며 그 밖으 다른 플레이어도 지원이 될 것입니다. 자신이 사용하는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만들고싶은 명장면을 만들어서 소장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