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아리 줄이는 방법 #매끈한 다리라인 만들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다리 라인이 매끈하고 곧게 뻗어 있으면 바지 라인도 예쁘기 마련 입니다. 오늘은 종아리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평소에 집에서 쉽고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종아리 줄이는 방법

종아리가 붓는 이유

사람들 마다 조금씩 상이하게 나타나지만 한 자세를 오랜 시간 동안에 유지를 하거나 앉아 있거나 구부정한 자세 등을 유지해도 쉽게 붓습니다.

그리고 잘못된 자세로 오래 걸으면 보기 좋지 않은 곳에 근육이 생기게 되면서 모양이 이상해 지기 시작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세를 평소에 바르게 유지해 주어야 하고 밤이나 아침 마다 붓는 정도가 심하다면 붓기를 해소할 수 있는 생활 습관을 먼저 실천해 주어 붓기를 잡아야 합니다.

부종을 그대로 유지하면 모양이 갈수록 이상해 질 수 있고 체지방으로 변질 되어 버릴 수 있기 때문에 매끈한 다리 라인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부종 관리에도 신경 써 주어야 합니다.

종아리 줄이는 방법

종아리 줄이는 방법

유산소 운동

일주일에 2번에서 3번 정도는 유산소 운동을 해 주어야 합니다. 수영이나 자전거 등을 하는 것이 좋은데, 근육이 생길까 걱정 되어 운동을 일절 하지 않으면 되려 라인이 매끈해 질 수 없습니다.

다만, 강도를 조정해야 합니다. 고강도 보다는 평평한 도로에서 1시간 이상 산책하는 것이나 무리가 없는 수영도 좋은 운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관절에 무리를 주지 않으면서 꾸준하게 해 주는 것이 좋고 유산소를 하고 나서는 마무리로 반드시 스트레치를 해 주어 근육이 잘못 잡히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합니다.

가벼운 웨이트

바른 운동을 해 주면 종아리 줄이는 방법으로 충분히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있습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을 가볍게 꾸준히 해 주면 칼로리 연소에도 도움이 되고 체중 감소는 되면서 체지방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미 종아리 근육 크기가 커져 있는 상태라면 근육 발달을 목표로 하기 보다는 라인을 잡는다는 생각을 하면서 가볍게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쿼트 동작을 딥하지 않게 해 주고 중간 중간 까지발을 들어 주듯이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여 종아리가 긴장되지 않은 상태로 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입니다.

마사지

아침 저녁으로 꾸준한 마사지를 해 주는 것은 종아리 줄이는 방법으로 좋습니다. 딱딱한 근육을 과하게 자극을 하여 풀기 보다 서서히 강도를 조절해 가면서 풀어주는 것입니다.

말랑말랑해 질 수 있도록 롤링을 해 주는데, 맨손으로 하면 쉽게 마사지가 되지 않기 때문에 전용 크림을 이용하여 해 주는 것이 좋고 마사지 기기를 활용하는 것도 도움 됩니다. 저녁 샤워를 하고 나서 실천해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식단

종아리 줄이는 방법으로 함께 실천하는 것은 식단 조절을 해야 합니다. 나트륨을 줄여 부종이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하고 중을 감량하면 종아리의 크기를 줄이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연소하는 칼로리의 양보다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을 줄이면 체중을 감량할 수 있는데,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섭취하는 칼로리의 양과 운동을 통해 연소하는 칼로리의 양을 추적하면 도움이 될 수 있겠습니다.

종아리 줄이는 방법

마치며

종아리 줄이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과일이나 채소 섭취를 늘려 주고 정제된 곡물 대신 통곡물 섭취를 하면서 식단 조절을 해 주고 종아리를 커지게 하는 운동인 오르는 운동이나 줄넘기, 단거리 질주 등을 배제 하면서 종아리 줄이는 방법을 효율적으로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