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자격증 유망직종 알아보고 도전해 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코로나시기가 길어짐에 따라 갑자기 일을 못하게 되는 사람들도 생겨 났고, 직업을 바꾸어야 하는 사람들도 생겼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가장 주목하고 있는 부분은 미래 자격증에 대한 것입니다.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하고 취업기회의 폭을 넓히기 위하여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은퇴를 하고 나서도 활용할 수 있는 유망직종은 무엇이 있는지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 자격증

미래 자격증

사회복지사

예전부터 사회복지사는 미래 자격증 유망직종으로 손꼽히고 있었습니다. 지속적으로 수요는 증가 하고 있고 공공기관 취업 및 공무원으로 일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안정적인 직업을 갖기 위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회에 보호가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전문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직업군으로 유망 직종 중에 하나 이며 앞으로 관련 센터들도 활발하게 움직일 전망이기 때문에 지금부터 준비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 자격증

심리상담사

미래 자격증으로 꼽히는 것 중에 하나가 심리상담사 입니다. 사회생활 부적응 혹은 정서적인 고통이나 갈등 등과 연관하여 상담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람으로 직장, 혹은 관공서, 대기업, 학교 등 심리상담사 초청을 하여 상담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도 활발히 진행 중에 있습니다.

사회가 발전할수록 인간관계에 대한 줄어든 관심이나 많은 문제들과 관련하여 심리 문제로 상담 받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특히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수요는 앞으로도 늘어갈 것이고 사람의 감정을 컨트롤하고 상담할 수 있는 것은 컴퓨터가 할 수 없는 일이기 때문에 미래 자격증으로 고려해 볼만 합니다.

반려동물관련 자격증

1인가구가 증가하고 한국에서의 반려동물에 대한 선호도는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1,500만 이상이 넘어 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새로운 직종으로 반려동물 관련 직업 군이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려동물 행동 교정사, 관리사, 펫시터 등 연관하여 생기고 있고 이러한 사업으로 연계하여 해도 선호도는 갈수록 높아질 것이라 전망하고 있습니다.

학교안전지도사

학교 내에서 일어나는 자연재해, 학생들의 부주의 혹은 학교 폭력 등과 관련하여 사건 사고가 발생했을 때, 안전 지도를 하여 도움을 주는 것으로 교육기관으로 진출할 수 있고 전문강사 등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학교 안전에 대한 관심이 제고함에 따라 미래 자격증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주택관리사

미래 자격증으로 주택관리사도 빼 놓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아파트나 공동 주택 입주자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주택 건물 시설 등의 전반적인 사항들을 관리하는 사람으로 일정규모 이상의 아파트나 주택에서는 꼭 고용하도록 의무화 하고 있기 때문에 일자리는 계속 늘어날 것입니다.

또한 고급 인력으로 대우 받을 수 있고 국비 지원으로 공부할 수 있으니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미래 자격증

마치며

미래 자격증에 대해서 짚어 보았습니다. 최근에는 정부에서도 지원하여 자격취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도 나와 있으니 참고해 보면서 접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