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단축키 숙지후 더욱 쉽게 사용해보자

엑셀 단축키 숙지후 더욱 쉽게 사용해보자

엑셀은 다양한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 문서 및 파일들을 보기 쉽게 그리고 편집하게 쉽게 해주는 프로그램중 하나입니다.

회사원들이 주로 사용을 많이 하고 있으며 잘 다루게 된다면 그만큼 능률이 올라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이번시간에는 엑셀 단축키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엑셀 단축키 쉽게 사용하기

엑셀 단축키 01 1421x745

우리가 사용하는 엑셀은 정말 다양한 기능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생활에서 이 기능들을 전부다 사용하는 일은 드물며 몇몇 단축키만 알고 있어서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할 것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엑셀의 단축키에 대한 사진과같이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정렬 단축키

엑셀 단축키 02 459x316

엑셀 단축키중 정렬을 하는 단축키입니다. 각 행과 열에 대해서 좌측, 우측, 가운데 등을 정렬할 수 있으며 테두리까지 적용할 수 있는 단축키이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중 엑셀의 버전에 따라서 적용이 되는 단축키가 있느이 자신의 엑셀 버전을 한번 확인해보시고 사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셀서식 단축키

엑셀 단축키 03 432x215

셀서식에 대해서 필요한 단축키들입니다. 셀서식을 불러오거나 붙여넣기, 백분율, 필터, 채우기등을 사용할 때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엑셀 단축키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것은 ctrl+l인 셀서식을 불러오는 키이며 이 단축키는 필수적으로 외워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행과 열 단축키

엑셀 단축키 04 398x185

행과 열을 편집할 때 사용하는 단축키로써 행과 열을 숨기거나 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에서는 별도의 설정이 필요한 단축키가 있으니 이 부분을 잘 파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폰트 단축키

엑셀 단축키 05 231x210

행과 열에 쓰인 글자에 대한 단축키입니다. 기울기, 굵기, 밑줄등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

날짜 & 시간 단축키

엑셀 단축키 06 688x195

보고서를 쓰거나 중요문서를 다룰 때 써야하는 현재 날짜, 시간을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이며 행과 열, 서식 등 여러가지들을 복사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행 & 열 선택 단축키

엑셀 단축키 07 408x173

전체적으로 행을 선택할 때에나 열을 선택할 때 그리고 전부다 선택할 때 사용하는 단축키이며 메모삽입과 이전 사용했던 기능들을 다시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입니다.

마치며

엑셀 단축키는 정말 다양한 것들이 있지만 실생활에서 그리고 회사생활에서 자주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들을 한번 모아보았습니다.

단축키를 몰라서 어쩔줄 몰라하시는 분들은 꼭 숙지를 하시고 일처리를 더욱 빠르게 진행하였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