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견보험 팁 #펫보험의 모든 것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는 사람들은 오늘의 애견보험 팁에 대해서 주목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아지나 고양이 등 치료비만 하더라도 만만치 않고 나이가 들어갈수록 진료비, 검사비, 수술 비용 등 100만원에서 200만원까지도 적지 않은 비용이 들기 마련인데요,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 참고해 보도록 합시다.

애견보험 팁

펫보험이란?

애견보험 팁을 알기 전에 애견보험에 대한 의미를 먼저 살펴 봅시다. 동물 병원에서 부담하게 되는 의료비를 일부 보상하게 되는 것으로 사람의 실손 의료 보험과 유사한 성격을 띕니다.

장점

노화로 인해서 질병들이 생길 때 큰 지출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고 적금을 든다 생각하고 가입해 두면 좋고, 그러다 질병이나 필요로 할 때 활용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모든 전 국민들도 의료보험을 들어서 치료를 받듯이 애완견도 보험을 들어 치료비에 대한 것에 부담을 낮출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질병 보장 항목의 지출 부담이 크지 않아서 걱정을 덜어주면서 병원비를 납부할 수 있게 되는데, 업체 별로 조금씩 다르니 애견보험 팁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단점

높은 보험료에 비해서 생각보다 보장되는 항목은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까다로운 가입 조건이 있는데 유기견 입양의 경우 나이를 정확하게 몰라서 가입이 불가한 경우가 생길 수 있고 나이 제한이 있을 수 있다는 점을 알아야 합니다.

애견보험 팁

애견보험 팁

펫보험을 가입할 때 비교해야 하는 것은 보장 범위를 확인해야 합니다. 보험회사에 따라 보장하게 되는 항목들이 달라 어떤 것들이 있는지 보아야 합니다.

반려 동물의 생애 주기에 맞춰서 몇 년까지인지 갱신 주기를 확인해야 하고 보험 가입하게 되고 나서 질병 발생이나 나이가 들어도 별 심사 없이 최대 몇 살까지 평생 보장이 가능한 상품인지 애견보험 팁을 꼭 꼼꼼하게 짚어 보아야 합니다.

또한, 월 보험료를 확인해야 하고 대체적으로 품종이나 연령에 따라서 3만원에서 7만원까지 상이하며 최대 보상 한도는 얼마까지 지원되는지 본인부담금이 발생한다면 얼마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생후 90일 이하나 만8세를 초과하는 반려견이나 유기견 혹은 경찰견, 투견의 경우는 가입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입제한은 현재 발려견이 호르몬질환이나 내장질환 등 진단 내역 혹은 치료 이력이 있는지 항목 별로 체크하게 되고 이와 같은 사항이 있다면 가입 불가가 될 수 있으니 참고해야 합니다.

애견보험 팁

마치며

애견보험 팁에 대해서 짚어 보았습니다. 유전질병이나 중성화 혹은 안락사, 치석제거 또는 미용이나 항문 낭 짜기, 임신, 예방접종 등의 항목에서는 보장이 되지 않으니 확인해야 하고 제휴 병원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그 자리에서 할인 받는 상품이 있으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