붓기 빨리 빼는 법 #TIP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자고 일어나면 눈이 부어서 고민인 사람들이 많다. 특히나 중요한 약속이 있을 때면 더욱 신경 쓰일 수 밖에 없다.

눈이 자주 붓는 사람이라면 왜 눈이 붓는지, 그리고 어떻게 해야 빨리 붓기가 빠지는지 붓기 빨리 빼는 법을 알아둬야 난감할 일이 없다.

아침에 얼굴과 눈이 붓는 이유는 잠 자는 자세가 좋지 않아 원활한 혈액 순환이 되지 않았기 때문일 가능성이 높다. 엎드려 자거나 높은 베개를 베는 경우 수분이 아래로 흐르지 못하기 때문에 붓기가 생길 수 있는데 붓기 빨리 빼는 법은 무엇인지 짚어보도록 하자.

붓기 빨리 빼는 법

붓기 빨리 빼는 법

온수와 냉수 번갈아 세수하기

아침에 특히 얼굴이 많이 붓는 사람들은 세수할 때 온도에 신경 써 주면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 자극을 주는 시기가 아침 세안이기 때문에 번갈아 해 주면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되어 붓는 정도를 빠르게 감소 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짠 음식 줄이기

붓는 정도를 줄이기 위해서는 짜게 먹는 습관을 빠르게 벗어나야 합니다. 체내 일정한 염분 농도를 유지해야 하는데 짜게 먹어서 체액 양이 늘어나면 부종이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자기 전에 특히 나트륨 섭취를 줄여야 하고 식습관을 개선해 보도록 합니다.

붓기 빨리 빼는 법

티백

녹차 티백을 이용하여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쓸 수 있습니다. 녹차 등을 우려낸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서 식힌 후 눈이나 볼에 얹어서 찜질을 해주면 녹차 안에 있었던 카페인이 눈의 붓기를 감소시켜주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 때에는 홍차나 자스민도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숙면습관

엎드려서 자면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얼굴이 부을 수 있고 높은 베개를 베는 것도 혈관이 수축되어 붓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적절한 베개 높이를 유지하도록 하고 잠을 적게 자면 신진대사 기능이 떨어지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것을 우선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호박물

붓기 빨리 빼는 법으로 꼽히는 것이 호박입니다. 부종을 감소시킬 수 있고 몸을 따뜻하게 해 주는 성질이 있어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호박을 끓여서 달지 않게 하여 물처럼 수시로 마시는 것이 가장 좋고 즙을 활용해도 괜찮습니다.

해조류

식습관을 챙길 때 미역이나 다시마 같은 미네랄과 식이섬유, 요오드가 풍부한 해조류를 섭취할 것을 권유합니다.

산소공급을 도와주고 혈액순환을 촉진하여 전체적으로 부종을 개선하고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해 얼굴 붓기까지도 예방 가능합니다.

녹차, 오이 등을 섭취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붓기 빨리 빼는 법

“마치며”

붓기 빨리 빼는 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얼굴이나 다리가 특히 많이 부어 있는 사람들은 림프관이 막혀 있는 경우가 많고 혈액순환이 제대로 되지 않은 것이 이유가 됩니다.

이러한 점을 생각해 개선하고 싶다면 위의 방법들을 활용해 보길 바라고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