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락잔금대출 조건 및 신청 방법 및 한도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과거 경매는 경매사만 생각하고 경매 서류를 작성하기 어려웠고, 일반인들은 경매 물품의 출처를 몰라 쉽게 하지 못했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요즘 인터넷의 발달과 주 5 일 근무로 경매에 참여하고 낙찰 받는 사람들이 많지만 흥국 저축 은행 경락잔금대출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경락잔금대출 조건에 대해서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경락잔금대출 조건

경락잔금대출이란?

법원의 경매나 공매를 통해 부동산 낙찰 받고 보증금을 지급한 후에도 잔금이 부족한 경우 경락잔금대출 조건에 맞다면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품을 말하는 것입니다.

보통, 경매는 거래 할 때 낙찰 당시 10~20%정도 보증금 내고 낙찰 후 45일 이내 잔금을 치르게 됩니다. 이 때 부족하거나 힘들 때 경매건을 담보로 들어가는 것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경락잔금대출 조건

경락잔금대출 조건

Kb 경락잔금대출 조건

기존 KB국민은행 거래 실적이 없어도 가능한 상품으로 공매주택 매각 허가를 받은 분 중에 은행에서 정한 자격을 충족하면 됩니다.

공부상 주택이면서 실제 주거용으로 이용되는 주택에 한 해 구조 및 견적 제한 없이 가능하며 연2.4%금리로 이용하고 소요자금의 100%와 담보조사가격 70%범위 내 담보 평가 및 소득금액, 담보물건지 지역 등에 따른 대출처리시스템에서 평가한 금액 중 작은금액으로 한도를 정하게 됩니다.

흥국저축은행 경락잔금대출 조건

본 상품은 잔고 납부 및 소유권 이전까지 경매 및 경매를 통해 매각된 부동산을 대리하는 대출 상품입니다. 대출 한도는 개인당 최대 8 억 원까지 가능하며, 개인 및 법인 사업자는 지점에 연락해야 합니다.

대출 금리는 연이율 5.0 ~ 12.0 %를 적용한 상품입니다. 채무자의 신용 등급과 담보 비율에 따라 차감되고, 상환 방법은 원화 균등 할부 (이자)와 만기 일시 상환이 있습니다.

일시불 방식은 매월이 자를 지급하고 만기일에 원금을 지급하게 되며 원금 균등 할부 (이자)는 계약 기간까지 매월 이자와 원금을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상상인플러스 경락잔금대출 조건

중도상환수수료는 2%이내이고 계산방식은 기한전상환대출금액 * 기한전상환수수료율 * (대출잔여일수 / 대출약정기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중도상환수수료 부과기간 3년 (3년 경과시 면제), 대출약정체결전에 중도상환수수료 계산방법과 부담조건, 면제조건 등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는 경락물건, 법원감정가, 낙찰가율 등에 따라 차등 적용 되고 자격은 법원 경매부동산을 낙찰받은 개인(개인사업자 포함), 법인이며, 대출이자율은 고정금리, 변동금리, 대출금리로 나와 있습니다.

경락잔금대출 조건

“마치며”

경락잔금대출 조건은 신청 대상인이 법원 경매의 매각 허가 결정을 득한 개인이나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가 대상으로 하여 한도는 감정가 80%범위내, 개인 최고8억까지 가능합니다.

개인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고 업체 별로 경락잔금대출 조건이 다르고 기간 및 상환 방식에서 차이날 수 있으니 짚어보면서 비교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