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광고 세팅방법 (by Ad Inserter)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광고 세팅방법 (by Ad Inserter) :: 워드프레스 테마, 플러그인까지 설치를 했다면 본격적으로 글을 작성해야할텐데요. 글 작성하는 목적은 딱 하나입니다. 수익을 내기 위해서.

가장 많이 수익을 내는 방법은 애드센스 활용법인데요. 워드프레스의 가장 큰 장점은 플러그인으로 위치 설정이 자유롭게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본 글에서는 Ad Inserter 플러그인을 활용한 애드센스 광고 세팅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준비물 : Ad Inserter 플러그인

Ad Inserter 플러그인 설치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광고 세팅방법 (by Ad Inserter) 플러그인 추가 > Ad Inserter 검색하면 맨 첫단에 있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주면 됩니다. 설치가 되었다면 워드프레스 관리자 화면 > 설정 > Ad Inserter 메뉴가 보일텐데요.

Ad Inserter 기본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번 ~ 16번 탭 : 광고 탭입니다. 저는 1번 (상단), 2번 (하단) 이렇게 2개의 광고 탭을 사용중에 있습니다.

2. 제목 : 광고명을 기재해서 구분하는 용도로 활용하면 됩니다.

3. 검은색 박스 : 광고 스크립트를 넣어주면 됩니다.

4. 체크 박스 : 각 항목별로 체크 할 수 있는 기능들이 있는데, Posts(글)부분만 고정을 시키고 나머지는 체크해지를 하는 편입니다.

다음은 Insertion 입니다. 광고에 노출시켜줄지에 대한 선택으로 저는 Before content 영역(본문상단)과 After content(본문하단)에만 활성화 시키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애드센스 자체가 광고 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전면광고를 유도하거나, 본문 내 광고가 많으면 안됩니다. 광고 개수는 최대한 줄이고 내부 + 외부 링크를 통해 전면광고를 유도해 클릭 단가를 극대화시키는 것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위 예시글을 참고하면 대략적으로 이해가 되실겁니다. 이 방식은 티스토리도 동일하게 활용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단발성 이슈로 끝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내실있는 포스팅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또한, 레이아웃은 2단 보단 1단이 광고 효율 및 RPM이 높아 1단 레이아웃 구성하는 것을 권장 드립니다. 관련 글 : 워드프레스 테마 설치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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