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생활·문화코로나 증상 순서 의심 증세가 있으면 검사 받아야 해요

코로나 증상 순서 의심 증세가 있으면 검사 받아야 해요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점차 개선이 되지 않고 지속하여 상황이 악화되고 있는데요, 감염 되었을 때 생길 수 있는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서 짚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의심이 된다면 가까운 진료소를 방문하여 절차에 맞게 검사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19와 독감

간혹, 독감이 생긴 것과 오인을 할 수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전염성 호흡계 질환으로 공통점이 있지만 원인 바이러스가 다릅니다.

코로나의 경우는 독감에 비해 쉽게 전염되고 심각한 질환을 야기하고 감염 후 증상이 쉽게 사라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오래 더 지속되고 증상만 놓고 보면 독감하고 매우 유사한 증세들을 보여 확실하게 차이를 구분하기 힘들 수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 순서

가벼운 증상에서 시작하여 중증 질환으로 넘어갈 수도 있고 다양한 범위로 생기기도 합니다. 증상의 경우 바이러스에 노출되고 나서 2일에서 14일 후에 나타날 수 있어서 만약 동선이 겹친 경우 혹은 밀접 접촉자와 접촉한 경우 자가 경리를 권유하는 것입니다.

처음에는 발열 또는 오한으로 시작하고 기침이 나옵니다. 그 후에 호흡곤란이 생기고 피로가 느껴지며 근육통이나 몸살이 생기고 두통이 심하게 나타나기도 합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로 가장 먼저 대부분 열이 먼저 발생하고 심해질수록 미각이나 후각을 상실하고 인후염과 코막힘 또는 콧물이 생깁니다. 그러다가 설사를 동반하기도 하죠.

이러한 증세들이 독감하고 매우 비슷해 있어서 의심이 되면 확진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코로나 증상 순서 대로 증세가 있는 경우가 아닌 위급하게 응급 처치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호흡곤란이나 지속적으로 가슴 통증이 생기거나 전에 없던 혼란 증세가 나타나도 검사진행을 해야 하고 깨어나지 못하거나 의식을 유지 못했을 때에도 응급 처치를 받아야 합니다.

 

격리 하는 방법

백신 접종 완료인 상태에서 동선이 겹쳤거나 접촉했으면 증상이 없는 한 예방 격리가 필요하지 않지만 접종 완료 자이고 증상이 없더라도 노출 되었으면 3일에서 5일 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접종한 사람이 아니라면 예방격리에 들어가야 하고 마지막 접촉한 날로부터14일정도 자가 격리 하도록 합니다.

만약, 코로나 증상 순서 발열이 시작 되고 기침이 나오고 호흡곤란이 생기는 지 증상을 지켜보도록 하고 식구들이나 중증질환 고위험군 사람들과 떨어져서 생활해야 합니다.

격리를 시작함과 동시에 지역 공중 보건 당국이나 의료기관에 문의하여 조치하도록 합니다. 예방격리 단축은 지역 상황이나 필요에 따라 기간에 대해 최종 결정을 내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공중보건부 권장사항을 따르도록 해야 하고 격리 중지 또한 결정이 내려지기 전까지 수칙을 올바르게 따라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코로나 증상 순서

“마치며”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의심이 되거나 이상한 증세가 나타난다면 확진 검사를 받는 것이 좋은데, 먼저 의료진과 문의 하여 그에 따라 움직이는 것이 기본사항이니 참고하셔서 행동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