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엘살바도르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보기

한국 엘살바도르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보기 :: 2023년 6월 20일 대한민국과 엘살바도르의 축구 경기가 열립니다. 경기는 한국시간 기준 2023년 6월 2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립니다.

경기 출전명단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손흥민, 황희찬, 이재성, 김민재, 김영권 등 대표팀 주축 선수들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눈여겨볼 선수는 손흥민입니다. 손흥민은 현재 토트넘 홋스퍼에서 뛰고 있으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에 오른 바 있습니다. 손흥민은 대한민국 대표팀의 공격을 이끌 것으로 기대됩니다.

경기 기대평은 대한민국이 엘살바도르를 상대로 승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한민국은 현재 FIFA 랭킹 27위, 엘살바도르는 75위로 대한민국이 랭킹에서 앞섭니다. 또한, 대한민국은 대표팀 주축 선수들이 모두 출전할 예정인 반면, 엘살바도르는 주축 선수들이 일부 빠진 상태입니다.

한국 엘살바도르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중계보기

2023년 6월 20일 대한민국과 엘살바도르의 평가전은 TV조선과 쿠팡플레이에서 생중계됩니다. TV조선은 지상파 채널로, 케이블 TV, IPTV, 위성방송 등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쿠팡플레이는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로, 쿠팡 멤버십 가입자는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경기는 한국시간 기준 2023년 6월 20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립니다.

클리스만 감독 전략

2023년 6월 19일 기준으로 위르겐 클린스만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감독으로 취임한 지 약 5개월이 되었습니다. 클린스만은 독일 출신의 축구 감독으로, 선수 시절에는 독일 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하며 월드컵 우승을 경험했습니다.

클린스만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월드컵 16강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취임 후 대한민국 대표팀의 공격력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손흥민, 황희찬, 이재성 등 대표팀의 공격수들이 좋은 활약을 펼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클린스만 감독은 대표팀의 체력을 강화하고 전술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클리스만호 한국 국가대표 취임 후 기록

클린스만호 한국 국가대표는 최근 3경기에서 무승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3월에는 콜롬비아와 2-2로 비기고, 우루과이에는 1-2로 패배했습니다. 지난 16일 부산에서 열린 페루와의 경기에서도 0-1로 패했습니다.

한국은 엘살바도르와 한 번도 맞붙어 본 적이 없습니다. 엘살바도르는 FIFA 랭킹 75위로 한국보다 48계단이나 낮습니다. 최근 전적도 좋지 못합니다. 엘살바도르는 5연패 중입니다.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2승 3무 10패로 부진합니다.

엘살바도르는 당장 이달 24일 개막하는 북중미 골드컵을 대비하는 차원에서 한국전에 임합니다. 승리를 향한 욕망은 태극전사들에 뒤지지 않을 것입니다.

한국은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무패의 땅’입니다. 한국은 2001년 9월 13일 나이지리아와 평가전(2-2 무)을 시작으로 이곳에서 치른 6번의 A매치에서 3승 3무를 기록했습니다.

클린스만 감독은 손흥민을 다시 선발 출격시키는 등 최정예로 선발 라인업을 꾸릴 전망입니다. 손흥민은 페루전을 앞두고는 따로 회복에 초점을 맞춘 훈련을 진행하기도 했습니다. 페루전 다음날인 17일과 18일에는 동료들과 함께 ‘풀타임’으로 잇달아 훈련을 소화했습니다.

한국은 엘살바도르를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마수걸이 승리를 기록할 수 있을까요?

한국 엘살바도르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TV중계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평가전 TV 중계는 오늘 오후 8시 쿠팡플레이, TV조선에서 생중계 됩니다. TV조선은 고화질의 경우 회원로그인이 필요하며, 그게 아닌 경우 비로그인으로 중저화질로 생중계 가능합니다.

그에 반면, 쿠팡플레이의 경우 쿠팡와우 멤버십 가입자 고객들 한해서 볼 수 있습니다. 대체로 쿠팡와우 멤버십 가입자가 1000만명을 육박했을 정도로 인기가 있는 만큼 두 곳 모두 본인 상황에 맞게 시청하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