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나이 계산기

만 나이 계산기

2023년 6월 28일부터 만 나이가 시행됩니다. 만 나이는 태어난 해를 0살로 치는 나이 계산법으로, 우리나라를 비롯한 대부분의 국가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우리나라는 세는 나이를 사용해 왔는데, 세는 나이는 태어난 날부터 1살로 계산하는 나이 계산법입니다. 따라서 만 나이와 세는 나이는 1살 차이가 있습니다.

만 나이가 시행되면 세는 나이와 만 나이의 차이가 없어지기 때문에, 나이 계산에 혼란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만 나이는 국제 기준과도 일치하기 때문에, 외국과의 교류가 용이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만 나이는 2023년 6월 28일부터 시행되며, 시행 초기에는 혼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간이 지나면 만 나이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만 나이 시행으로 인해 나이 계산이 편리해지고, 국제 기준과의 일치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만 나이 시행이 우리나라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합니다.

만 나이란?

만 나이는 태어난 날부터 1년이 지나면 1세가 되는 나이를 말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만 나이가 법적으로 표준 나이입니다. 만 나이 계산기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만 나이 계산기
   

만 나이 계산기

       

생년월일 칸에 0000-00-00 하이픈까지 입력 후 만 나이 계산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후 자동으로 만 나이가 계산되어 출력되게 되어있습니다.

예를 들어, 1991년 5월 1일에 태어난 사람이라면, 2023년 6월 8일 기준으로 만 나이는 다음과 같이 계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