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동안 워드프레스 파고 들었던 내가 전자책 출시한 이유.

처음 워드프레스를 접한 것은 2011년도 쯤입니다. 많은 이들이 티스토리를 외쳤을 때 나는 워드프레스의 길을 선택했습니다.

그 이유는 간결했습니다. 티스토리 구속 받기 싫어서.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처음 시작했을 당시 너무나 어려웠습니다. 구조, 테마 바꾸기, 글쓰기, 유입은 어떻게 시켜야하는지,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는 무료 제공이지만 워드프레스는 서버비, 플러그인, 테마 구매비가 발생했기 때문에 부담이 상당했다는 것.

결국 이러한 답을 내렸습니다. 내 돈 내고 언제 수익 날지 모르고, 세팅은 어렵고 결국 포기… 이 포기 루틴이 1년 마다 한 번씩 찾아왔습니다. 이후 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를 전전긍긍하다 2020년 워드프레스를 시작했습니다.

그것도 이 도메인으로 말이죠. https://www.postincome.co.kr

해당 도메인은 포스트(게시글) + 인컴(일정 기간 고정된 수익)의 의미를 두어 내가 작성한 게시글이 고정된 수익을 준다는 해석으로 포스트인컴이란 도메인을 개설했습니다.

개설 목적 자체는 말 그대로 정보성 글로 고정수익을 얻고자 IT 관련글, 주식글, 연예글, 건강글, 수수께끼 글 등 다양한 글들을 발행해왔습니다. 한창 방역지원금, 코로나백신 관련 키워드들로 하루에 몇 십에서 몇 백 이상을 벌기도 했지만, 지속되지 않았습니다. 당연한거니까요.

아무쪼록 포스트인컴 도메인은 제 워드프레스 역사가 담긴 도메인입니다. 그래서 워드프레스 강의 전자책을 별도의 PDF 파일로 만들지 않고, 제가 운영중인 지금의 포스트인컴 워드프레스를 통해 강의 자료를 업로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오픈형 워드프레스 전자책을 만든 이유

우리가 워드프레스, 애드센스 관련 전자책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일가요? 부족한 생활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부수입을 만들고자 큰 마음 먹고 전자책을 구매했을 겁니다.

하지만 생각대로 진행되고 있나요?

아니요. 아마 구매 전/후 상황이 크게 달라지지 않았기 때문에 워드프레스 by 포스트인컴 전자책을 보시고 계시는 것입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 전자책 보고 따라했는데 수익이 잘 안나와서
  • 글은 쓰겠는데 어떻게 유입시키는지 잘 몰라서
  • 처음 내가 생각했던 것 보다 잘 안되어서
  • 다른 사람들 수익 보고 의기소침해져서

대략 이렇게 분류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전자책 구매 후 나도 다른 사람들처럼 멋진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이다라는 큰 기대감을 안고 전자책을 구매했지만, 막상 실행하자니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한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래서 저는 오픈형 워드프레스 전자책을 선보이고자 했던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오픈형 워드프레스 전자책은 책 내용을 보고 따라 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오픈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 사이트는 지금 보고 계시는 포스트인컴 도메인입니다. 이 도메인은 2020년부터 꾸준하게 정보글을 올렸던 워드프레스 정보사이트입니다.

약 4개월 동안 업로드 하지 않아 일 방문자 300명 정도 내외로 와르르 떨어졌지만, 그 전까지만 해도 일 방문자 1만 ~ 3만 내외로 운영되었던 나름 잘나갔던 사이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다시 워드프레스 by 포스트인컴 전자책을 구매한 수강생들과 함께 저도 키우고, 여러분도 키우면서 함께 성장하는 우상향 그림을 그리고자 오픈형 워드프레스 전자책을 선보인 것입니다.

SNS에서 “혹” 할 수 밖에 없는 강사들의 수익을 보며

요즘 인스타그램을 보면 와디즈나 크몽, 클래스101, 클래스유 등 다양한 재능기부 플랫폼에서 워드프레스 전자책 강의 광고 피드가 많이 보입니다. 이 광고 피드는 클릭 유도를 위해 심리적으로 숫자를 활용합니다.

이 숫자들은 공통적으로 시간, 금액을 명시합니다. 하루에 1~2시간 투자하고 월 100만원 벌기, 200만원 벌기, 300만원 벌기, 1000만원 벌기 등 얼마나 적게 일하고 돈을 많이 버는 것인가에 포커스가 된 경우도 많습니다.

특히 수익인증은 최신 내용 보다는 과거가 대다수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높은 수익인증에 포커스를 잡고 구매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저 역시 솔직히 숫자에 혹해 구매한 전자책도 수두룩합니다. 그래서 제가 해드리고 싶은 말은 강사의 수익인증에만 집중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수익인증 말고는 검증 할 수 있는게 전혀 없습니다. 왜?

강사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도 모르고 어떻게 수익을 냈는지 볼 수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제가 준비했습니다.

사이트 공개하고 강의하는 최초의 강사 “포스트인컴” 어떤사람?

사실, 워드프레스 전자책을 출시 결정까지 꽤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내가 잘 할 수 있을까? 내가 알고 있는 정보가 이거밖에 안되는데 이 정보 역시 만족못하면 어떻게 하지? 라고 말이죠.

저도 사람인지라 전자책을 팔면 그에 따른 책임감도 따르는 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책임감을 짊어질 수 있는 커리큘럼을 짜야했고, 진정성이 필요했습니다.

그렇다고 남들처럼 고수익을 내세운 마케팅은 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저만의 돌파구를 마련하고자 포스트인컴이라는 네이밍을 걸고 만들기로 결정했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했습니다.

포스트인컴은 2020년 하반기에 쿠팡, IT관련글, 주식 관련 글을 작성하기 시작했습니다. 우연찮게 무료 웹툰 이란 키워드를 상위로 잡으면서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몇 몇 분들이 수소문해 저를 알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워드프레스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2023년 현재까지 여러 디지털노마드 단톡방을 통해 워드프레스 포스트인컴으로 알리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포스트인컴을 알고 있는 분들이 생각보다 많아졌습니다.

워드프레스 정보를 조금 알려드렸을 뿐인데, 커피 쿠폰, 음료 쿠폰, 심지어 레스토랑 쿠폰까지 주시는 분들도 많아 감사하게 생각했습니다. 이들은 포스트인컴 이란 사람은 워드프레스를 잘 알고 있다고 말했고, 여러 시행착오를 겪은 찐이라는 것 역시 말해주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여러 단톡방, 카페 등을 통해 제가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를 공유하는 편입니다. 공유하는 것에 대해 단, 1초의 망설임 없이 오픈하는 편입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알려줘도 어차피 따라하는 사람은 극소수
  • 오픈해도 큰 피해를 못느낌
  • 운영 방식이 다르기 때문에 확장성이 다름
  • 자랑하고 싶어서.

이렇게 보면 자랑하고 싶어서 공개하는 것이 제일 1순위 같지만, 어차피 알려줘도 따라하지 않는다는 경험이 굉장히 많았습니다. 물론, 포스트인컴이란 사이트를 운영하면서 정말 많은 우역곡절을 겪었습니다.

저에겐 애증의 사이트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 이유는 구글 애드센스 게재 제한, 정지, 벤 당해보고, 검색 벤도 당해보고, 별의 별 경험을 다한 도메인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지금은 제가 운영하는 비중이 너무 적어서 그렇지 다시 시작하기 위해서 강의 + 정보글을 올리고자 포스트인컴 도메인을 다시금 활용하게 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하는지 다들 아실겁니다.

나름 워드프레스 강사라고 자칭하고 있는데 내가 운영하고 있는 워드프레스 사이트 이정도 운영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줘야한다고 생각하거든요. 그래서 100% 오픈하고, 나 이렇게 하고 있고, 이렇게 수익 얻고 있어.

이걸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다른 워드프레스 강의와 전혀 다른 포지션을 취했다고 당당하게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포스트인컴 실 수익 공개

현재 포스트인컴의 사이트는 운영을 안하기 때문에 수익이 없습니다. 강의를 오픈하며 여러분들과 함께 키우면서 언제든 다시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음을 보여드릴 예정입니다.

다른 사이트를 통해 애드센스를 포함하여 편차가 있겠지만, 월 500만원 이상 수익을 내고 있기 때문에 이 부분으로 제 수익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먼저 애드센스부터 살펴보겠습니다.

1. 애드센스

제가 워드프레스를 운영하는 가장 큰 목적은 자동화입니다. 물론 처음에는 세팅, 글쓰고 이런 작업들이 선행되지만 그 이후부터는 자동화가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위 계정은 글을 일체 작성하지 않고 있습니다. 해당 계정을 2022년 12월에 세팅하고 2023년 5월 9일까지 수익입니다. 그리고 2023년 3월 ~ 4월은 내부 이슈로 인해 수익은 일체 발생시키지 않았습니다.

2. 쿠팡파트너스

다음은 쿠팡파트너스입니다. 쿠팡파트너스는 꾸준하게 자동화 수익입니다. 하지만 2023년 1월 기점으로 수익이 상당수 증가했습니다. 

그럼 최근 30일 수익은 어떻게 되고 있을까요?

참고로 공개하는 과정에서 클릭수, 구매건수, 전환율과 같은 상세 데이터는 공개시 정책 위반이기 때문에 가려놓았습니다. 이 부분 양해 부탁드리며, 최근 30일치 쿠팡파트너스 수익을 공개합니다.

3. 광고 상품 A

그 외에 다른 수익을 공개해보자면, A사 광고는 2023년 5개월 동안 371만원을 벌었습니다. 본격적으로 수익이 이뤄지고 있는 것은 2023년 4월부터니 매달 150만원 이상의 수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4. 광고 상품 B

또 다른 광고 상품 4월 수익입니다. 해당 광고는 4월부터 등록했습니다. 2023년 1월 ~ 3월 수익은 없습니다. 이렇게 종합적으로 보자면, 포스트인컴 도메인 외에 다른 도메인의 종합 수익은 일 평균 20만원 ~ 40만원선 되는 것으로 보이며 지금도 꾸준하게 수익을 내고 있다는 것을 알아주십사 공개하는 부분인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워드프레스 by 포스트인컴 전자책 소개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제 워드프레스 전자책은 제 사이트를 오픈한 상태에서 진행되는 100% 솔직하게 만든 전자책입니다. 기존 강의에서 봤던 전자책과 다르게, 워드프레스 강의 카테고리에서 계속 업데이트가 될 뿐만 아니라, 워드프레스 운영 챌린지도 계속 진행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본 전자책은 포스트인컴 수강생 회원만 강의 메뉴열람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커리큘럼 외에 꾸준한 강의 내용이 발행 될 예정입니다. (수시로 업데이트 된다는 의미)

워드프레스는 단시간에 성장하는 사이트가 아닙니다. 꾸준하게 우상향되기 때문에 성장속도가 굉장히 더딥니다. 하지만 그 더딘 속도를 빠르게 성장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것이 워드프레스 by 포스트인컴 전자책입니다.

그리고 저는 자동화 수익을 더 선호합니다. 단기간 높은 수익을 뽑아내기 보다는 여러 사이트들을 동시다발적으로 운영하면서 동시에 평균적인 수익을 내는 것을 선호합니다.

그 이유는 집에서 와이프와 공동육아를 하고 있습니다.일하는 시간이 불특정하고 아이들이 집에 오면 오롯이 아이들에게 신경써야하기 때문이죠.

그래서 컴퓨터 앞에 앉아있는 시간이 적어 자동화 수익을 찾게 되었습니다.본 전자책의 본질은 워드프레스를 쉽게 이해하고, 운영하는 방법을 배울 뿐만 아니라, 번외로 자동화 수익도 얻을 수 있는 방법들을 전자책에 담았다는 것이 핵심입니다.

워드프레스 by 포스트인컴 전자책 커리큘럼

1. 워드프레스 운영 실패하는 이유 바로잡기

2. 워드프레스 설치 (클라우드웨이즈 + 워드프레스 설치)

3. 워드프레스 테마 세팅 방법 (GP Premium)

4. 워드프레스 필수 플러그인 세팅 방법

5. SEO 세팅 (RANK MATH) – 무료제공

6. 포털 색인 등록 방법(구글, 다음, 네이버, 빙)

7. 글쓰고 10분만에 검색(색인)되는 시크릿비법 (구글, 네이버, 다음)

8. 외부 트래픽 모으는 방법 (무료)

9. 외부 트래픽 모으는 방법 (유료)

10. 애드센스 최단컷 승인 방법 (ads.txt 세팅 포함)

11. 애드센스 고단가 세팅 방법

12. 동일 트래픽 대비 수익 3배 뽑는 방법

13. pagespeed.web.dev 관련 세팅 방법

14. 시간당 100달러 벌 수 있는 황금키워드 찾는 방법

15. 무제한 글 주제 찾는 방법

16. Chat GPT 하나로 직원 10명 월급 뽑는 방법

17. 워드프레스 자동화 수익 방법

워드프레스 by 포스트인컴 전자책 수강혜택

아무래도 수강시 혜택이 궁금 할 것입니다. 금액이 금액인 만큼 요즘은 혜택이 없으면 후킹이 되지 않은 만큼 저 역시 고민 끝에 여러 수강혜택을 준비해봤습니다.

1. generatepress 유료 플러그인 제공 (GP Premium)

2. wp-rocket 유료 플러그인 제공

3. postX pro (테마 + 레이아웃) 참고 링크 : https://www.wpxpo.com/postx/

4. 쿠팡파트너스 자동 업로드 플 제공 (웹버전, 별도 프로그램 설치 필요 없음)

5. 워드프레스 챌린지 단톡방 초대 (최소 6개월 이상 챌린지가 진행 될 예정)

6. Chat GPT 자동플 제공 (Pro Plan 한해서)

워드프레스 by 포스트인컴 전자책 수강료

얼마의 가치라고 표현하기 보다는 포스트인컴 네이밍을 걸고 진행되는 전자책인 만큼, 저 역시 고민에 또 고민한 끝에 아래와 같이 결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