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vertisements

하이브리드 V12 탑재한 람보르기니 최신 플래그십 슈퍼카

람보르기니의 최신 플래그십 하이퍼카인 Revuelto를 소개합니다. 이 슈퍼카는 장엄한 Aventador의 후속작이자,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6.5리터 V12 엔진이 탑재되어 있으며, 차체, 캐빈, 디자인의 주요 업데이트로 람보르기니 생산 차량 중 가장 진보된 모델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약 450,000 파운드로 시작한다고 소문이 돌고 있어, 이 가격에 값어치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6.5리터 V12 엔진 + 하이브리드 보조

먼저 큰 V12 엔진에 대해 이야기해봅시다. Aventador에서 사용된 동일한 단위를 기반으로 하지만, 더 많은 성능을 얻기 위해 몇 가지 변경사항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람보르기니는 실린더에 공기 흡입 구조를 재설계했고, 압축비를 개선했으며, 배기의 유동 역학을 개선하여 고회전에서의 역압을 줄였습니다. 이로 인해 엔진의 총 중량이 17kg 가량 줄어들어 218kg으로 무게가 줄었습니다.

이러한 업데이트의 결과로 엔진의 최대 출력은 813마력으로, 9,250rpm에서 발생하며 최대 토크는 6,750rpm에서 535lb ft입니다. 그러나 이것은 이야기의 일부일 뿐이며, 람보르기니 생산 차량에서 처음으로 폭발적인 엔진을 보완하기 위한 하이브리드 요소가 도입되었습니다.

6.5리터 V12와 3.8kWh 리튬 배터리를 결합한 아이디어는 독특한 것이지만, 거대한 엔진이 작은 전기 요소 없이 존재할 수 있을까요? 거의 틀림없이 그렇습니다. 이전에 특별판 Sian의 슈퍼커패시터 하이브리드 요소와 같은 것을 시도했으나, 이것은 완성된 제품으로 람보르기니 모델의 평균 CO2를 2025년까지 절반으로 줄일 예정입니다.

이 시스템은 Revuelto에 전기식 사륜구동을 제공할 수 있게 합니다. 각 앞바퀴에는 110kW의 동력을 제공하는 오일 쿨링 축 유동 전기모터가 장착되어 있으며, 세 번째 모터는 8단 DCT 기어박스 상단에 위치하여 후륜 구동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수용하기 위해, Revuelto는 Aventador와 크게 다른 레이아웃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터리 팩은 운전자와 승객 좌석 사이에 위치하여 전송이 일반적으로 있는 곳에 있고, 기어박스는 V12 뒤쪽에 위치합니다.

엔진은 종 방향으로 배치되고 기어박스는 횡 방향으로 배열됩니다. 결과적으로 차량의 중심에 중심 중력이 가능한 한 가깝게 위치하게 됩니다. 총 출력은 1,000마력이며, 차량 무게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0-62mph는 2.5초로 확인되었고 최고 속도는 217mph를 넘어섭니다.

전기 주행 거리

전기 요소가 주로 전기 주행을 위한 것이 아니라 V12의 성능과 효율성을 보완하기 위해 설계되었다는 것을 람보르기니에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즉, V12를 사회적으로 받아들여질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따라서 EV 주행 거리는 아마 최대 6마일 정도일 것이며, 조건이 완벽하지 않으면 더 짧아질 수 있습니다. 배터리는 일반 가정용 전원이나 7kW 충전기를 사용하여 충전할 수 있습니다(후자의 경우 빈 상태에서 약 30분 소요됨). 그러나 바쁜 사람들을 위해 Recharge 파워트레인 모드를 사용하면 배터리를 단 6분 만에 충전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브 모드

정확히는 13가지로, 스티어링 휠의 두 개의 토글 스위치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나는 파워트레인 모드(Recharge, Hybrid, Performance 중 선택)를 관리하고, 다른 하나는 보다 전통적인 드라이브 모드(City, Road, Sport, Track 및 Track ESC OFF)를 담당합니다

이 시스템은 처음에는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맥라렌이 그들의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슷한 시스템을 사용하여 만들어낸 것이며, 현대 페라리의 인터페이스보다 복잡하지는 않습니다.

새로운 새시는 어떤가요? Revuelto 전체 차량은 람보르기니가 ‘모노퓨셀라지’라고 부르는 것을 중심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탄소 섬유로 제작되어 Aventador 새시보다 10% 가볍고, 비틀림 강성이 25% 향상되었습니다.

이 구조의 핵심은 ‘모노리식 록커 링’입니다. 이것은 탄소 섬유 강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차량의 지지 구조를 형성하며 튜브, 전면 방화벽 및 A-필라와 같은 단조 복합 요소를 연결합니다. 단조 복합재를 사용하는 장점으로는 냉각 장비의 에너지 요구량 감소와 폐기물 양 감소로 인한 효율성과 지속 가능성 향상이 있습니다.

탄소 섬유는 전면 구조 전체에 적용되어 있어 Aventador의 알루미늄 구조물에 비해 20% 무게 감소와 에너지 흡수량이 두 배로 증가합니다. 그러나 전부가 탄소로 이루어져 있지는 않으며, 후면 새시는 고강도 알루미늄 합금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이 구조 내에는 후면 돔 영역에 있는 두 개의 중공 주조품이 포함되어 있어, 후면 서스펜션의 쇼크 타워와 파워트레인 서스펜션을 하나의 구성 요소로 통합하여 닫힌 관성 프로파일을 가지게 됩니다. 이로 인해 무게와 용접선이 줄어들고 강성이 증가합니다.

람보르기니는 Revuelto의 최적의 무게 분배를 전면 44, 후면 56으로 주장하며, 더 높은 안정성을 제공하는 강화된 안티롤 바(전면은 Aventador와 비교해 11% 상승, 후면은 50% 상승)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특별히 개발된 Bridgestone Potenza 타이어는 그립력을 제공하며, 전면 축에 거대한 10-포트 브레이크가 정지력을 담당합니다. 차량의 새로운 중앙 두뇌인 Dinamica Veicolo 2.0은 다양한 파워트레인 및 새시 요소를 통합하는 역할을 합니다.

내부

Aventador의 내부는 슈퍼카 경험을 제공했지만, 그리 좋지 않았습니다. Revuelto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초기 인상은 긍정적입니다. 머리 공간과 일반적인 공간이 더 넓어졌으며 (운전석이 Aventador보다 3mm 낮아짐), 컵홀더와 휴대폰을 놓을 곳 등 작은 디테일이 큰 만족감을 줍니다.

Lamborghini Revuelto 내부에는 세 개의 화면이 도입되었습니다. 운전자용 디지털 대시, 중앙 인포테인먼트 모니터, 그리고 페라리에서 볼 수 있는 승객 정보 디스플레이가 있습니다. 사용자는 화면 간에 항목을 ‘스와이프’할 수 있으며, 중앙 화면에서 디지털 대시로 사전 프로그래밍된 내비게이션 디스플레이를 밀어낼 수 있는 예시입니다.

언제 구매할 수 있나

거대한 가격표에도 불구하고, Revuelto의 주문은 빠르게 채워지고 있습니다. 2023년 제 2분기에 생산이 시작되며, 2023년 제 4분기에 유럽에서 첫 배송이 시작될 예정입니다. 람보르기니 V12를 손에 넣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거의 마지막 기회일 것입니다.

람보르기니의 CEO 인 스테판 빈켈만은 Revuelto의 수명이 Aventador와 비슷할 것이라고 설명하며, 이 기간은 영국에서 내연기관 차량 판매가 금지되는 2030년을 넘어섭니다. 이후 람보르기니의 미래는 전기차로 보이며, 빈켈만은 현재로서는 내연기관 차량을 여전히 허용하는 시장에 대해 브랜드의 차량에 내연기관 버전이 없을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실제로, 2024년까지 람보르기니는 전체 제품 라인업에 전기 요소를 도입할 계획이며, 2028년에는 브랜드의 첫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결론적으로, 람보르기니 Revuelto는 1000마력 가량의 V12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새로운 새시, 완전히 개선된 내부, 그리고 약 450,000 파운드의 가격표와 함께 람보르기니의 최신 플래그십 하이퍼카로 등장했습니다. 성능과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동시에, 람보르기니의 V12 전통을 계승하는 이 차량은 많은 자동차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입니다. 생산이 시작되기 전, 이 차량을 손에 넣고 싶다면 주문서를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Advertise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