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아파트 길막 주차’ 롤스로이스 차주 결국…

최근 한 아파트에서 입차를 거부당한 미등록 차량 차주가 보복심리에 출입구를 막아두고 사라지는 사건이 발생해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번 사건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8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주차 빌런이 저희 아파트에도 나타났습니다!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란 제목의 글이 올라와 눈길을 끌었습니다. 글쓴이 A씨는 “새벽 2시에 미등록 차량이 나타나 경비실에서 입차를 거부하자 저렇게 입구를 막아놓고 사라졌다고 한다”고 전했습니다.

A씨가 첨부한 사진에는 검은색 롤스로이스 차 한 대가 아파트 출입구 주차 차단기 막대 앞을 가로막고 서 있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롤스로이스 차량은 경찰이 출동한 뒤인 오전 7시까지도 그대로 있었으며, 오전 10시가 지나서야 다른 곳으로 옮겨졌다고 합니다. A씨는 “차 뺐다고 그냥 넘어가지 말라고 아파트입주자대표회에 건의해보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비싼차 타면서 설마 주차비 아까워서 미등록으로 다니다가 걸린 건가”, “인성 보니 차가 아깝다.”, “까나리를 뿌려줘야 되는데” 등의 반응을 보이며 혀를 찼습니다.

이렇게 아파트 입구를 가로막는 행위는 일반교통방해와 업무방해죄 등으로 처벌될 수 있습니다. 지난 2021년 경기 양주시의 한 아파트에서도 경비원이 주정차 위반 스티커를 부착한 것에 대한 보복으로 주차장 출입구를 가로막은 차주가 벌금 150만원을 선고받았습니다.

이번 사건을 통해 아파트 입주민들은 불법 주차에 대한 강력한 대응이 필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또한, 아파트 경비원들과 입주민들이 서로 협력하여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강구해야 할 것입니다.

아파트 주차장 관리에 대한 개선 방안 중 하나로, 미리 등록된 차량만 입차할 수 있도록 하는 차량 인식 시스템의 도입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불법 주차 차량의 출입을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아파트 경비원들이 주차장 내 불법 주차 차량을 적극적으로 제재하고, 입주민들도 서로 감시하며 이웃간의 주차 품위를 유지하는 문화를 조성해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아파트 주차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이번 사건을 계기로 아파트 주차 문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입주민들과 경비원들이 함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기대해봅니다. 이를 통해 더 나은 주차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