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이 올린 집단OO 불만글, 스타벅스 이슈로 불거져

지난 3월 20일, 한 스타벅스커피코리아 직원이 회사 매장에서의 정리정돈 상황을 고민하는 글을 작성해 인터넷 커뮤니티에 게시했습니다. 해당 게시글에는 매장 내부에 뒤죽박죽 쌓인 컵, 쟁반, 뺄대, 휴지, 생수통 등의 물건 사진이 첨부되어 있었습니다. 글쓴이는 이를 ‘집단지성’이라고 평가하면서 일부 분들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글에 대한 댓글 중 대부분은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일반적인 매장 관리를 하지 않은 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또한, 일부 이용자들은 매장 내부 구조나 분리수거함 등을 개선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나누었습니다. 이에 대해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이 문제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는 입장을 밝혔으며, 해당 매장의 관리를 보다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 사건은 소비자들의 스타벅스커피코리아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이번 사건을 계기로 매장 내부 관리와 소비자 만족도를 더욱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하겠다는 의지를 밝히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