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기록 제거하기

컴퓨터 사용기록 제거하기

윈도우 10을 이용하시는 분들이 처음 컴퓨터를 이용하고 불편했던 부분들이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기능이 바로 자동 활동기록을 저장하는 것입니다.

이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는 이러한 기능은 개인정보 유출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했던 기능입니다.

컴퓨터 사용기록을 제거하는 방법을 몰라서 난감하신 분들을 위해서 이 기록을 제거하는 방법과 그리고 기록이 남지 않게 하는 방법을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 사용기록 확인 방법

컴퓨터 사용기록

컴퓨터 작업표시줄에 돋보기를 눌러보시면 붉은색 표시로 되어있는 부분에 전에 내가 어떠한 작업을 했으며 어떠한 웹 검색을 했는지 표기가 되어있을 것입니다. 이는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없앨 수 있습니다.

작업기록검색

검색창에 작업 기록이라고 검색을 해주면 작업 기록 개인 정보 설정이라는 아이콘이 하나 생기게 됩니다. 이 것을 실행해주시면 됩니다.

활동 기록 지우기

실행을 해주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오게 됩니다. 이 때 사용자가 설정을 해주어야할 것은 바로 이 장치에 내 활동 기록 저장에 체크를 해제해주시는 것입니다. 추가적으로 활동 기록 지우기를 하면 앞서 했던 활동기록이 전부다 삭제가 되니 두 작업 모두 같이 해주시면 됩니다.

컴퓨터사용기록

설정을 해주시고 다시 작업표시줄의 돋보기를 눌러주시면 컴퓨터 사용기록이 더이상 나오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컴퓨터 사용기록은 편리한 기능이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상당히 불편한 기능중 하나입니다. 그래서 이 설정을 통해서 활동이 기록되는 것을 방지한다면 더욱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지킬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