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금자리론 자격조건 #신청방법 #TIP 총정리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내 집 마련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 가지로 짚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정부에서 지원해 주고 있는 보금자리론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아보고 신청방법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종류

크게 3가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U보금자리론과 아낌e보금자리론, t보금자리론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U보금자리론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는 것으로 연금 사전예약과 유의사항은 세 가지 모두 공통입니다.

아낌e보금자리론은 대출거래 약정 및 근저당권설정등기를 전자적으로 처리하여 u보금자리론보다 금리가 0.1%정도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고, t보금자리론은 은행에 방문해 직접 신청하게 됩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기본적으로 소득이 7천만원 이하이면서 무주택자여야 하고 이미 주택을 소유했다 하더라도 일시적으로 2주택자까지 허용해 주어 신청이 가능하도록 되었습니다.

그러나, 신용정보관리에 정보가 남아 있는 경우라면 신청이 불가하기 때문에 사전이 미리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은 결혼을 했는지 혹은 자녀가 있는지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미혼인 경우 일시적 2주택자에 주택을 구입해 실제로 거주할 목적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신혼부부의 경우, 혼인 신고일 7년 이내 및 결혼예정자를 이야기하며 연 소득 8천5백만원 이하인 경우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미 주택 소유한 경우 1주택자라면 일시적으로 2주택을 허용하여 보금자리론 대출이 가능합니다.

다자녀의 경우, 미성년자 자녀가 몇 명인지 따라 소득 기준이 달라지며 최대 소득 1억원 이하라면 신청이 가능하고 미성년 자녀가 1명일 경우 부부합산으로 하여 연 소득이 최대 8천만원 정도이고 미성년 자녀 2명인 경우 최소 9천만원이하 3명은 1억원 이하로 기준으로 합산하게 됩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보금자리론 자격조건 한도 금리

대출 한도의 경우 최대 3억원까지 가능하고 미성년자 자녀가 3명인 경우 4억원까지도 가능하다고 이해를 하시면 됩니다.

보금자리론 자격조건과 대출금리는 만기까지 고정금리를 적용하고 금리가 변하지 않으며 상품 별로 금리가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는데 최대 연2.25%를 넘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신청방법

보금자리론 자격조건이 충족한다 했을 때, 신청하는 방법은 인터넷을 통해 간단한 본인 확인을 마친 후에 상담 정보를 입력하고 나서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신청하고 나서 승인까지는 최대 40일 정도 걸릴 수 있어서 미리 살펴보고 신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신청하고 제출 서류 안내를 받고 서류 준비를 하여 절차에 따라 신청 접수가 들어가야 그에 맞추어서 심가가 이루어지고 보금자리론 자격조건에 충족한다면 승인 되고 보금자리론을 취급하는 은행에 방문해 대출을 받도록 되어 있습니다.

“마치며”

보금자리론 자격조건에 대해서 짚어 보았습니다. 조건을 확인하고 어디에서 취급하는지를 살펴 보면서 적합한 것을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