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청약 경쟁률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7월 공모주청약에 이어 8월 공모주청약 역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공모주 청약이 진행, 계획되어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원티드랩 청약 경쟁률 및 기업정보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원티드랩 기업소개

원티드랩 청약경쟁률

원티드랩 청약 경쟁률을 알려드리기에 앞서 원티드랩 기업 정보에 대해 소개하자면 2015년 출범하여 인공지능과 지인추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채용 플랫폼 기업입니다. 당사는 처음에 출시한 지인 추천서비스와 헤드헌팅 서비스를 온라인으로 구현한 이후 계속 시장의 변화를 이끌어오기도 하였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인공지능 엔진을 활용하여 데이터 기반 채용 서비스를 통해 지원자의 합격 여부를 예측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추천 활용을 통하여 합격률이 4배 이상 상승된 것으로 분석되었습니다.

현재 220만개 이상의 실시간 매칭 결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나라는 물론 아시아 5개 국가에서 채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원티드랩 공모주 청약

원티드랩은 2021년 8월 2일부터 3일까지 일반청약을 진행하였습니다. 공모가는 35,000원이며 주관사는 한국투자증권, 상장일은 2021년 8월 11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원티드랩 청약 경쟁률

이곳은 현재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크래프톤과 청약일정이 같은데 지난 7월 27일과 27일 기관 수요예측을 통해 나온 원티드랩 청약 경쟁률은 무려 1504대 1로 매우 높은 수준이었습니다.

이는 엄청난 수준의 기대를 받고 있다 보여지며 기관 수요예측에는 총 1597개 기관 투자자가 참여하였고 이중 약 99% 정도가 공모가 희망밴드 28000원에서 35000원 사안 이상으로 공모가를 적어냈다고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원티드랩은 총 256억원의 자금을 조달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러한 자금은 사업영역 확장을 위한 인수합병과 신사업 및 해외사업 개발, 연구개발 이재 확보 등에 사용할 예정에 있습니다.

원티드랩 전망

지금까지 원티드랩 청약 경쟁률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원티드랩은 기술성장기업으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고 소개하였는데 기술성장 기업 특례 상장은 아직 사업 성과나 안정적인 재무구조, 수익성 부분은 약하기에 앞으로가 관건이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ipo를 통해 자금이 확보된다면 현금 유동성 역시 어느정도 개선될 것이라 보여집니다.

특히 앞으로는 프로n잡러 긱 이코노미와 같이 기존의 단일 기업에서 평생 직장 느낌의 채용형태로 변화됨에 따라 기업과 구직자를 매칭해주는 수요는 꾸준히 발생할 예정임에 따라 원티드랩도 이와 함께 오랜 기간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관련글

8월 공모주일정 주요청약종목 알아보기

2021년 7월 공모주 일정 알아보기

크래프톤 청약 인기몰이 실패 그 원인은

크래프톤 공모주, 공모가 밴드 45만 8천원 ~ 55만 7천원 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