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상장일 청약결과 및 주가전망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지속적인 경기불황과 제로금리 시대가 됨에 따라 투자처를 찾는 분들은 혼선을 겪고 있습니다. 그에 맞춰 국내 증시 시장은 작년과 다르게 매일 뜨거운 장을 이루고 있는데 작년부터 상장 전에 공모주로 성공을 이룬 분들에게는 최근 상장을 앞두고 있는 카카오뱅크가 핫이슈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한몸에 받고 있는 카카오뱅크 상장일 및 청약경쟁률,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현황

카카오뱅크 상장일

카카오뱅크 상장일에 앞서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은 성공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공모주 일반 중복청약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58조원이 훌쩍 넘어서는 증거금을 모았는데 얼마 전 7월 26일부터 일반투자자로 청약절차를 진행하여 약 58조 3020억원이 모아졌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최종 청약 경쟁률 183대 1정도의 수치입니다.

다른 종목과 비교하였을 때 이는 역대 5순위에 해당하는 것인데 1위는 skiet, 2위는 sk바이오사이언스, 3위는 카카오게임즈, 4위는 하이브이며 그 다음이 카카오뱅크입니다. 특히 카카오뱅크는 다양한 증권사를 통해 청약을 하지 않았다고 고려하였을 때 대박에 가까운 수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카카오뱅크 상장일 첫날 따상을 기록하게 될 경우 카카오는 시가총액 100조원이 넘어서게 되면서 삼성과 현대자동차, sk, lg 등 같은 100조 그룹 반열에 오르게 되는 역사를 이루게 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공모주 배정 물량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에서 1인당 최대로 배당받는 수는 2600주인데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약 170억정도이고 제일 많이 가져간 투자자가 2662주이며 최대로 많은 주식을 배정받은 인원은 11명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카오뱅크 상장일 및 전망

현재 카카오뱅크 상장일은 8월 6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이 그날에 장이 어떻게 시작할 지 관심을 갖고 있지만 아직까지 공모가의 고평가 논란은 카카오뱅크 상장일을 며칠 앞둔 시점까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미래 투자자를 모집한다는 것으로 보이는데 기업적인 성격과 행동반경을 보면 모바일앱을 손꼽을 수 있습니다. 특히 모바일앱의 파급효과는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는데 주 연령층이 10대에서 40대로 주층을 이루고 있습니다.

게다가 기술을 바탕으로 한 기업으로써 앞으로 접목시키고 발전시킬 여건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그러므로 카카오뱅크 공모주청약을 하신 분들은 카카오뱅크 상장일에 주가 흐름이 어떻게 변화할지 그에 따라 향후 투자를 어떻게 해야할지 계획하신다면 보다 실패없는 투자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글

카카오뱅크 청약결과발표, 따상 가능할까

카카오뱅크 주가 전망 | 상장 후 따상이 어려운 이유

카카오뱅크 공모가 3만9000원 확정, 기관 청약에만 2585조원 몰려

카카오뱅크 공모가 고평가 논란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의 모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