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로리 태우는 법 #체지방 빨리 태우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신진대사가 활발해 지면 체지방을 최대한 빨리 태울 수 있는데요, 불필요한 노폐물을 빠르게 배출하고 체중을 더 합리적으로 감량하기 위해서는 칼로리 태우는 법을 알고 실천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칼로리 태우는법

칼로리 태우는 법

근육을 만들자

같은 양을 먹는다 하더라도 근육이 많은 사람이 칼로리 태우는 법이 훨씬 더욱 빨리 적용 됩니다. 근육 450g당 하루에 약6칼로리를 소모하는데 지방은 매일2칼로리만 태우게 됩니다. 그러한 원리를 생각해 본다면 근육 양을 늘려서 빨리 소모하도록 해 주는 것이죠.

유산소 운동 강화

체내 지방을 빠르게 해소 하고 칼로리 태우는 법으로 기본적인 것은 유산소 운동 입니다. 운동강도를 점점 높여 주면서 유산소를 해 주면 운동 후 몇 시간 안에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점차적으로 강도를 높이게 되면 대사율 자체가 올라가게 됩니다.

규칙적인 산책이나 조깅 등을 추가적으로 해주는 것도 좋고 처음부터 유산소의 양을 높이기 보다 점점 늘려주는 것을 위주로 해야 합니다.

칼로리 태우는 법

물 마시기

칼로리를 태우기 위해서는 “물”이 중요 합니다. 적게 마셔서 탈수증이 생기면 대사율도 떨어지게 되므로 대사를 활발하게 하기 위해서는 하루의 8잔 이상 꾸준하게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4잔을 마신 사람보다 훨씬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 한다는 결과가 나와 있어 칼로리 태우는 법으로 적용해 주면 좋습니다.

식사 전에 물을 한 잔 마시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고 간식으로 쿠키나 과자 등을 먹기 보다는 수분이 충분하게 함유하고 있는 과일이나 채소 섭취를 해주는 것이 체내 수분함량을 올리는 방법 입니다.

또한 카페이니 들어가 있는 녹차나 블랙커피를 적당량 마셔주면 약 17%이상의 칼로리를 더 소모 할 수 있다는 연구도 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적게 자주 먹는 습관

칼로리 태우는 법으로 꼭 염두 해 두어야 하는 것이 어떻게 먹느냐 하는 것입니다. 3시간에서 4시간을 주기로 하여 한번에 몰아서 섭취하지 말고 적정량을 소량으로 나누어서 먹는 것입니다. 적게 먹으면 신진 대사가 더욱 활발해 져서 평소에 소비하는 것보다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습니다.

몰아서 먹는 것보다 자주 적게 먹는 것이 양도 줄이면서 다이어트에는 더욱 효과적이다 라는 것입니다.

칼로리 제한 하지 말기

보통, 다이어트를 하고자 하면 칼로리 계산하여 1,000칼로리 이내로 섭취하기 등을 실천하고자 할 것입니다.

이 방법은 단기 다이어트에는 좋을 것이고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하지만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하지 못하게 되고 요요가 오거나 근육이 쉽게 손상 될 수 있고 되려 신진대사를 느리게 할 수 있어 건강식을 자주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 적정하게 칼로리를 유지 하면서 장기적으로 계획해 단백질 대처하여 식사 습관을 바꿔 주는 것이 칼로리 태우는 법에도 좋습니다.

칼로리 태우는 법

“마치며”

칼로리 태우는 법을 기본적으로 할 수 있고 생활에서 적용할 수 있는 것을 알려드려 보았습니다. 무조건 이대로 실천하기 보다는 도움 받을 수 있는 것을 파악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습관을 찾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