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 대출 자격조건 알아보기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오늘은 네이버페이 대출에 대해서 총정리 해 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이는 소상공인을 위해 제공하고 있는 대출상품으로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페이를 이용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 카카오에 이어서 네이버에서도 본격적으로 금융업에 뛰어들기 시작했다는 것에 주목해 볼만 하겠습니다.

네이버페이 대출

네이버페이 대출

소상공인 대출

본 네이버페이 대출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써, 쇼핑몰 플랫폼 스마트스토어와 네이버페이 가입점을 위한 소상공인 대출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020하반기 출시 네이버 페이 운영사 네이버파이낸셜에서 관리하고 있고, 네이버에서는 SME대출이라는 이름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네이버페이 대출 자격

기본적으로 네이버 쇼핑몰 플랫폼인 스마트 스토어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고 있고 현재 스마트 스토어의 가입자는 20~30만명 정도 됩니다.

네이버 파이낸셜에서는 스마트 스토어 가입자 먼저 심사를 진행하고 추후에 네이버 페이를 적용한 가맹점에서도 자격을 확대할 것이라고 내 놓았습니다.

이에 따라 NAVER PAY는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이고 있고 이를 활용할 사업자들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신용평가가 올크레딧이나 나이스 등 외부 신용평가사 신용등급을 활용했는데 네이버에서는 자체적인 신용평가 시스템 ACSS를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ACSS는 기존은행이 이용하는 자체 평가 시스템 CSS를 대체하여 적용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대출

네이버페이 대출 조건

대출금리

네이버페이 대출 금리는 일반 은행권의 수준으로 금리적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구체적인 수준은 밝혀지지 않았지만 카카오페이 대출이나 1금융 은행 대출을 고려해 진행 될 예정이고 사업자를 위한 대출상품으로 한도는 매출 규모가 어느 정도 되는지에 따라 결정 될 예정입니다.

네이버 파이낸셜에서 제시하는 네이버 한도는 1개월 매출 규모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서 ASCC신용 평가에 따라 한도 결정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이버페이 대출 특징

간편한 대출신청

IT기업에서 제공하고 있는 대출서비스이니만큼 무방문과 무서류로 간편하게 진행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간편하게 진행이 되고 대출 상담을 받기 위해 지점 방문할 필요 없고 자체 데이터로 신용도를 판단하기 때문에 복잡한 서류를 갖추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특징 이고 매출이 부족하다 하더라도 고객 평점이나 리뷰 혹은 배송 기간 등을 참고하는 비금융 데이터를 활용하기 때문에 초창기 전자상거래 사업자도 승인 가능한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씬 파일러

네이버페이 대출은 금융 이력이 없는 사업자인 씬 파일러도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용이 낮거나 소득 증빙이 안 되는 사람들도 해당이 된다는 이야기인데요, 은행 대출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을 위한 상품으로 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것을 처리해 주기 때문에 접근해 보아도 좋겠습니다.

2금융권

네이버는 미래에셋캐피탈 대출이기 때문에 2금융권 대출로 기록됩니다. 하지만 이전만큼 등급이 급격하게 하락하는 것은 아니고 그나마 적게 하락하게끔 되었습니다.

네이버페이 대출

“마치며”

네이버페이 대출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알아보았는데요, 시국이 시국이라 핀테크 기술에 주목하면서 많은 IT기업이 금융권으로 접근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상품들이 나오고 있고 그만큼 본인이 힘든 상황일수록 여러 방면을 고려하여 비교해 보고 분석하여 선택해야 하는 것이 중요 합니다. 섣부르게 접근하지 말고 면밀히 살피면서 진행 해 보세요.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