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회복자 대출 조건 짚어보기 #주의사항

[포스트인컴] 정아현 기자 = 상황이 힘들어졌을 때, 어쩔 수 없이 신용회복이나 개인회생 등을 진행해야 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것을 진행했을 때에도 생활비나 자금이 필요해 융통을 받아야만 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요, 어떻게 도움을 받을 수 있을지 신용회복자 대출 조건에 대해서 사려보고 주의 사항은 무엇인지 짚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신용회복자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조건

회복을 진행하거나 회생자들은 코드1101, 혹은 신용회복지원 중으로 등재되어 일반 대출은 승인이 거의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신용정보 시스템 자체에 잡혀 있기 대문에 소득이 있어도 대출이 추가적으로 나오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일반 금융회사에서는 취급하는 곳이 없어서 회복자를 위한 프로그램이 있는 곳을 찾아 보아야 합니다. 성실상환자 대출이 있고 정부지원 서민 대출이 있습니다. 햇살론 자격 조건 중에서 개인 워크아웃이나 개인회생 중인 경우 대출 제한을 한다는 조건이 있어서 일반 대출이 힘들지만 직장인이면서 12회 이상 성실 변제 중이라면 햇살론 생계자금을 신청해 볼 수 있습니다.

햇살론과 신용회복 위원회에서 진행하는 성실 상환자 대출을 동시에 받기 어렵고 둘 중에 이자율을 분석하여 유리한 방법으로 접근 되어야 합니다. 햇살론의 경우 8~10%정도 이자를 적용하게 되고 신용회복 위원회 성실상환자 소액대출은 3~4%정도 속해 있음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 워크 아웃이나 개인회생과 다르게 프리워크아웃상태라면 신용회복자로 등재되어 있지 않아서 신용회복자 대출 조건과 다른 일반대출도 가능하니 분석하여 접근하면 됩니다.

신용회복자 대출

신용회복자 대출 가능한 곳

사금융

신용회복 중에서 1회, 2회차 등 다양한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용회복자 대출 조건은 회사 별로 조금씩 차이 나고 사금융 중에서 제공하고 있는 상품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 보면서 접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용회복위 성실상환자 대출

희망사다리론, 대구 울타리론, 광주 빛고을론 등 지역 별로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다르게 제공되고 있습니다. 개인회생자는 개인회생론을 받을 수 있고 보편적으로 3~4%정도로 적용되고 있으며 700만원 이내로 적용되고 있습니다.

국민행복기금 채무조정 절차를 통해서 신용회복 중이라면 국민행복 소액대출을 적용할 수 있는데 의료비나 결혼자금, 출산비, 장례비 등의 명목으로 신용회복자 대출 조건을 정하고 있습니다. 이 때에 한도는 최대 1,500만원이고 금리는 3~4% 설정으로 되어 있으며 원리금 균등 분할 방식으로 접목되고 있습니다.

신용회복자 대출

주의사항 및 마치며

신용회복자 대출 조건은 다양하게 있지만 가급적 받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자나 원금 부담을 줄여 채무 조정을 하고 있는 것인데, 또 추가적으로 대출 진행을 한다면 본인에게 불리해 질 수 있습니다.

웬만하면 성실상환대출을 이용하는 것이 좋고 불법적인 방법이나 편법을 활용하는 분도 있고 대부업체를 이용하려는 분도 있는데, 상황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으니 꼭 꼼꼼하게 확인 되어야 하고 정상적인 대부업체에서는 신용불량자나 회복자에게 쉽게 대출이 안 되기 때문에 한번 더 의심해야 합니다.

신용회복자 대출 조건을 맞추어 준다고 하여 쉽사리 결정하지 말아야 하고 무리하게 불법적인 방법은 절대 쓰지 말아야 합니다. 우선적으로 신용회복위나 국민행복기금 등을 활용하면서 도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