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

[포스트인컴] 김세미 기자 = 현재 7월 공모주 일정이 마무리됨에 따라 8월 공모주일정까지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특히 게임주 청약은 오랜만인데다가 작년 하반기 카카오게임즈 이후 처음이라 할 수 있습니다.

크래프톤은 IPO로 세간의 관심을 잔뜩 받기도 하였는데 금융위원회의 관심 또한 높아짐에 따라 공모가를 조정하라는 명령이 있어 8월에서야 청약과 상장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 중 8월 공모주 첫번째로 크래프톤이 기다리고 있는데 공모가는 밴드 상단인 498,000원으로 확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이 좋아할 만한 소식인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일정

우선 크래프톤 공모주의 청약일정에 대해 살펴보자면 2021년 8월 2일 월요일부터 8월 3일 화요일 2일동안 청약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신청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사이까지입니다.

그리고 8월 5일 목요일에는 배정받고 남은 금액을 환불해주며 크래프톤 상장일은 8월 1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청약 준비물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을 하기 위해서는 8월 2일 전까지 미래에셋증권NH투자증권, 삼성증권 3개 중 1개 이상의 증권계좌를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그리고 증거금은 균등배정을 노린 최소 청약 시 10주 기준 249만원이 필요합니다.

특히 크래프톤 공모주는 중복청약이 가능한데 특히 NH투자증권과 삼성증권은 전날인 8월 1일까지 계좌가 개설되어 있어야하며 당일 개설 시 신청이 불가하다는 점을 인지하시길 바랍니다.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3개 증권사 모두 비슷한데 메뉴 구성에 약간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공모주 단어를 입력하면 바로 청약화면으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 원하는 청약 수량을 입력하고 투자 설명서를 꼼꼼히 읽으면서 확인합니다. 그 후 환불계좌 그대로 두거나 다른 은행에 입력 후 청약을 신청하면 마무리 됩니다.

크래프톤 공모주 주의할 점

현재 크래프톤 공모주의 공모가는 상당히 높게 책정된 만큼 거품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관 의무 보유 확약비율이 22%인 점에서 상장 즉시 매도세가 나올 가능성 또한 배제할 수 없습니다. 게다가 이미 수요 예측에서 부진하게 평가가 된 곳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주력상품인 배틀그라운드의 해외가치는 상승하고 있으며 장외에서의 인기가높습니다. 또한 중복청약의 마지막기회이면서 대형 M&A를 통한 주가 상승 호재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므로 투자에 앞서 이러한 부분을 충분히 고려한 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