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파라거스 먹고 소변 냄새나는 충격적인 이유

아스파라거스를 먹은 후 소변 볼 때 다소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것을 발견했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아스파라거스 오줌이라고 불리는 아스파라거스 산의 대사로 인해 발생합니다. 본지에서는 아스파라거스를 먹고 소변에서 냄새나는 이유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아스파라거스산이란?

아스파라거스산

아스파라거스산은 아스파라거스에서만 발견되는 황 함유 화합물입니다. 그것은 썩은 양배추와 비슷하다고 말하는 사람이있는 유황 냄새를 생성하는 비독성 물질입니다.

썩은 달걀, 천연가스, 스컹크 스프레이 등 많은 유황 함유 성분은 강하고 흥미로운 냄새가 특징이기 때문에 과학자들은 아스파라거스 산이 야채를 먹은 후 오줌 이상한 냄새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요약: 아스파라거스 산은 비독성 황 함유 화합물이며 아스파라거스를 먹은 후 오줌에 독특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소변의 냄새에 어떻게 영향을 미칩니까?

신체가 아스파라거스산을 대사하면 휘발성이 높은 일부 황 부산물이 생성됩니다. 즉, 그들은 쉽게 증발합니다. 오줌을 주면이 화합물은 거의 즉시 증발하여 소변에서 코로 이동하여 냄새를 맡을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하나의 화합물이 냄새의 원인인지 아니면 모든 혼합물이 원인인지를 결정할 수 없었지만 메탄 티올이라는 화합물은 문헌에서 널리 언급되었습니다.

메틸 메르 캅탄으로도 알려진 메탄 티올은 종종 배설물 냄새와 구취와 관련된 강하고 불쾌한 향기가 특징이며 아스파라거스를 먹은 후 소변에서 발견되는 가장 일반적인 냄새 물질입니다.

냄새는 얼마나 지속됩니까?

아스파라거스를 먹은 후 15~30분 후에 썩은 냄새를 느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섭취한 아스파라거스산의 절반은 25분 이내에 이미 흡수되었다.

흡수 속도가 빠르다는 것은 소변 냄새에 대한 아스파라거스의 효과가 매우 빨리 나타난다는 것을 시사하며 최근 연구는 수 시간 이상 지속될 수 있습니다.

아스파라거스를 3~9개 먹은 87명을 대상으로 한 한 연구에서는 아스파라거스 냄새의 반감기는 4~5시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물질의 반감기는 첫 번째 양의 절반으로 줄이는 데 걸리는 시간을 나타냅니다. 시간이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스파라거스 창을 3~9개 먹은 139명을 대상으로 한 다른 연구에서는 냄새의 반감기는 7시간으로 보고되어 있으며 효과가 최대 14시간 지속될 수 있다 의미합니다.

어쨌든 오줌 냄새는 잠시 계속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요약: 몸이 아스파라거스 산을 대사하면 8-14 시간 동안 오줌에 썩은 냄새를주는 수많은 냄새가 나는 황계 화합물이 생성됩니다.

누구에게나 일어나는 것은 아닙니다.

소변 냄새에 대한 아스파라거스의 영향은 보편적이지 않으며 몇 가지 현상을 설명하려고합니다. 한 가지 가설(생산 가설)은 냄새를 일으키는 황 화합물을 생산할 수 있는 사람이 일부만 있고 다른 사람은 생산하지 않는다는 것을 시사합니다.

이 가설은 비 생산자가 아스파라거스 산의 대사를 돕는 중요한 효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냄새 부산물을 생산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예를 들어, 38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소규모 연구에서는 약 8%가 냄새를 내지 않거나 검출하기에는 너무 낮은 농도에서 발생했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또 다른 가설 (지각 가설)은 누구나 냄새를 맡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것을 탐지하거나 인식 할 수 없다고 말합니다.

이 경우 연구자는 아스파라거스의 냄새에 반응해야하는 하나 이상의 후각 수용체를 변경하는 유전자 변형을 발견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아스파라거스 오줌 냄새가없는 사람은 상당한 비율을 차지합니다. 6,909명의 성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는 남성의 58%와 여성의 62%가 아스파라거스의 무후각증을 앓고 있으며, 이 유전자 변형이 매우 흔하다는 것을 시사한다. .

요약: 모든 사람들이 아스파라거스의 오줌에 익숙하지는 않지만 연구원은 일부 사람들이 냄새를 내지 않거나 인식 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약

아스파라거스의 아스파라거스 산은 오줌에 썩은 냄새를주는 많은 황 부산물을 생산합니다. 아스파라거스를 먹은 후 15분 정도면 냄새가 느껴지며 14시간까지 지속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두가 냄새를 낸 것은 아닙니다. 특정 유전자 변형으로 인해 대부분의 사람들은 냄새를 맡을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