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를 위한 유용하고 효과적인 행동 수정 기술

아이는 아주 어릴 때부터 습관, 매너, 행동을 발달시키기 시작합니다. 생후 처음 몇 년 동안은 부모와 가까운 친척들만이 아이의 사교계에 포함되며, 아이들은 그들을 모방함으로써 초기 행동을 배웁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그들의 사회적 범위는 교사, 다른 성인 및 친구를 포함하도록 확장되며 의도적으로 또는 의도하지 않게 특정 행동을 장려하고 다른 사람을 낙담시켜 특정 행동 패턴을 초래합니다.

어린이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습관과 행동을 인식하고 이를 허용 가능한 행동으로 수정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는 것은 성인의 책임입니다. 대부분의 어른들은 아이들의 잘못된 행동을 바로잡으려는 타고난 본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취한 조치 중 많은 부분이 구조와 적용의 일관성이 결여되어 있고 예상한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이 실패는 성인의 좌절과 분노, 자기 의심 등과 같은 부정적인 감정으로 이어집니다. 따라서 행동 수정, 다양한 기술 및 이점을 이해하여 자녀의 필요에 맞는 효과적인 방법을 설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행동 수정이란 무엇입니까?

행동 수정은 보상과 결과의 도움을 받아 원치 않는 파괴적인 습관과 행동을 바람직하고 건강한 행동으로 바꾸는 과정입니다.

행동 수정 심리학은 우리가 환경에 의해 조절되거나 형성된다는 믿음을 기반으로 합니다. 그것은 우리의 행동에 긍정적인 결과와 동기가 부여된다면 우리가 특정한 방식으로 행동하고 반응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환경을 바꾸면 결과가 처벌로 바뀌고 행동을 바꾸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이 접근 방식은 행동의 원인을 파헤치는 데 초점을 두지 않고 해당 행동을 수정하는 데만 초점을 맞춥니다.

이 이론은 1800년대 후반에 동물에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심리학자들은 동물들이 보상으로 음식을 가지고 훈련을 받았을 때 특정한 방식으로 반응한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행동 수정은 정통적이지 않은 것으로 간주되어 1900년대 중반까지 많은 저항에 직면했습니다. 그 후 Jerzy Konorski, BF Skinner 등과 같은 많은 심리학자들의 심도 있는 연구를 거쳐 1950년에 마침내 심리 치료로 받아들여졌습니다. 그 이후로 많은 질병이 수많은 행동 수정 전략을 사용하여 치료되었습니다.

행동 수정 기술의 이점

행동의 작은 변화도 우리 삶에 믿을 수 없는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행동 수정 치료의 이점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 강박장애(OCD), 외상후스트레스장애(PTSD), 약물남용, 중독 등 다양한 장애 극복에 매우 효과적이다. 그것은 사람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증가시키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섭식 장애, 만성 통증, 불면증, 우울증, 공포증 등의 문제를 해결하도록 도와 신체 및 정신 건강을 향상시킵니다.
  • 사람들에게 문제 행동을 관리하고 변경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면 개인 및 직업 관계가 향상됩니다. 그것은 그들에게 삶의 도전과 놀라움을 처리하는 대처 기술을 가르칩니다.
  • 매력적인 인센티브로 직원들을 격려함으로써 직원들이 더 나은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 그것은 부모와 교사가 어린이의 행동 장애에 대해 작업할 수 있는 성공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 단기 치료이므로 매우 경제적입니다. 문제 유형에 따라 치료 기간은 몇 주에서 몇 달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 기술은 간단하고 배우기 쉽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방법을 실천함으로써 라이프스타일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옵니다.

행동 수정 기법

심리학자들은 다양한 문제를 치료하기 위해 수많은 행동 수정 방법을 개발해 왔습니다. 아래 목록은 아이들의 행동 수정을 위해 전문가들이 주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각 방법은 부모와 교사가 정확한 방법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적절한 예와 함께 간략하게 설명됩니다.

1. 긍정적 강화

긍정적 강화는 원하는 행동을 장려하기 위해 아이들에게 보상을 주는 것입니다. 선물을 받는 것은 흥분과 기쁨과 같은 긍정적인 감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들의 행동 수정을 형성하는 효과적인 기술 중 하나입니다. 아이들이 지루해하지 않도록 다양한 보상으로 아이들을 놀라게 하세요. 보상을 좋아하는 음식, 물건, 추가 놀이 시간, 언어 상, 깜짝 여행, 추가 TV 시간 등의 조합으로 만드십시오.

  • 자녀가 제 시간에 숙제를 마치면 자녀가 좋아하는 비디오 게임을 하도록 허용할 수 있습니다.
  • 아이들이 수업에서 잘 행동하면 교사는 보상으로 아이들의 놀이 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2. 부정적인 강화

이 기술에서 아이들은 부모, 교사 또는 치료사가 만든 불쾌한 경험에서 벗어나기 위해 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 당신의 딸은 당신의 말다툼을 막기 위해 매일 방을 청소합니다.
  • 반에서 잘못 행동하는 학생에게 더 많은 질문을 시작하십시오. 질문을 피하기 위해 그는 주의를 기울이고 수업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3. 긍정적 처벌

이 방법에서 아이들은 부정적인 행동에 대한 부정적인 결과에 직면합니다. 여기에서 그들이 바람직하지 않게 행동할 때 수행하기 싫은 추가 작업을 제공합니다. 그래서 실형이라고 합니다.

  • 당신의 아들이 수학여행으로 예정된 버스를 놓쳤을 때 밤늦게 깨어 있고 아침에 늦잠을 자면서 다른 교통 수단으로 여행에 참여하도록 도와주지 마십시오.
  • 학생이 의도적으로 수업을 건너뛰고 강의를 놓친 경우 해당 수업에서 빠진 노트를 얻도록 도와주지 마십시오. 그녀가 테스트에서 낮은 점수를 받도록하십시오.

4. 소극적 처벌

부정적인 처벌에서는 아이들이 그들의 부정적인 행동에 대한 처벌로 즐기는 것을 빼앗는 것입니다. 처벌로 좋아하는 음식, 노는 시간 등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특권을 잃을까봐 두려워 행동을 바로잡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 당신의 아이가 다른 아이들과의 경기에서 질 때마다 짜증을 낸다면 처벌로 며칠 동안 그녀의 게임을 금지하십시오.
  • 수업 시간에 학생이 버릇없게 행동하면 놀이 시간에 벤치에 앉히십시오.

행동 수정 계획을 세우는 단계

아래 나열된 간단한 단계에 따라 자녀를 위한 행동 수정 계획을 세우십시오.

1. 아이를 이해한다

다양한 행동 수정 전략에 대한 자녀의 반응을 측정하기 위해 자녀의 연령, 성별, 좋아하는 것, 싫어하는 것 및 기타 요소를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어린 아이들은 부모와 더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을 보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반면, 십대들은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벌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2. 수정할 동작 이해

행동을 수정하는 데 필요한 노력과 시간을 고려하십시오. 예를 들어 음식을 낭비하지 않는 것은 긍정적 강화를 통해 가르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밤에 이불이 젖는 것을 방지하려면 더 많은 시간과 여러 가지 기술이 필요합니다.

3. 가장 효과적인 방법 선택

어린 아이들에게는 긍정적인 강화 방법이 원하는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십대들에게는 부정적 또는 긍정적인 처벌의 조합이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기존 방법이 작동하지 않을 때 주저하지 말고 변경하거나 방법을 제시하십시오.

4. 행동 수정 계획 만들기

아이가 교정해야 할 행동을 기반으로 특별히 고안된 보상, 결과 및 처벌로 계획을 세우십시오. 부정적인 행동에 대한 자연스러운 결과가 있을 때, 자녀가 결과에 직면해야 하는지 또는 하루 동안 충분한 시간을 보냈는지 여부를 고려해야 합니다. 아이를 너무 많이 또는 너무 적게 밀어붙이면 어떤 기술도 효과가 없게 될 수 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행동 수정을 사용하는 방법

대부분의 아이들은 충동적이며 격려하거나 낙담시키는 보상과 처벌이 없는 한 행동 규율이 부족합니다. 따라서 그들을 강요하지 않고 그들이 행동을 취하고 수용 가능한 행동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환경을 바꾸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이들의 행동 수정이 보다 효과적일 수 있도록 아래 언급된 사항을 고려하십시오.

1. 일관된 결과

아이가 과제를 수행하거나 잘못된 행동을 할 때마다 동일한 결과를 제공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아이가 화장실에서 불을 끌 때 칭찬을 해준다면, 그것이 그의 일상의 일부가 될 때까지 아이가 그럴 때마다 아이를 칭찬하고 더 이상 긍정적 강화를 제공할 필요가 없도록 하십시오.

2. 즉각적인 결과

아이가 행동이나 반응을 보이면 즉시 보상이나 벌을 주어야 합니다. 하루나 일주일 후에 주면 좋은 습관의 형성을 깨뜨리고 효과가 없을 것입니다.

3. 효과적인 결과

선택한 결과가 효과가 없으면 자녀의 행동을 수정하는 데 효과가 있는 결과를 찾을 때까지 다른 결과를 시도할 준비를 하십시오.

4. 동일한 결과

가족, 교사, 보호자 등 모든 성인이 동일한 결과를 제공할 때 행동 변화는 더욱 빠르게 일어납니다.

행동 수정 방법은 삶의 많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적응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습관과 행동을 파괴하고 개발하는 것은 자신감을 높일 뿐만 아니라 인생에서 성공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계속해서 이러한 방법을 연습하여 균형 잡히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