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을 위한 긍정적인 자기 대화와 그 이점

혼잣말은 우리가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하거나 어려운 상황에서 벗어날 방법을 생각해야 할 때 계속되는 머릿속에 있는 내면의 목소리입니다. 혼잣말이 수년에 걸쳐 부정적이거나 냉소적으로 생각하는 것을 조건으로 할 때, 어떤 상황에 대한 우리의 첫 반응은 부정적이 됩니다. 반대로 혼잣말을 조절하면 긍정적인 면을 볼 수 있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에서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우리 아이들에게 길러야 할 중요한 습관이기 때문에, 이 기사에서는 자녀가 회복력 있고 성공적인 개인이 되도록 영향을 줄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어떻게 가르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아이에게 긍정적인 자기 대화란?

긍정성은 사물을 더 밝게 보고 사람, 상황 및 사건을 더 나은 방식으로 바라보는 태도입니다. 긍정은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하고 어려운 도전을 통해 인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혼잣말은 우리 삶의 매일 자신과 나누는 내면의 대화입니다. 긴장을 하고 회의를 할 때 진정하고 당면한 주제에 집중하라고 스스로에게 말하는 것이 혼잣말입니다. 혼잣말은 긍정적일 수도 있고 부정적일 수도 있습니다. 우리의 견해와 태도는 주로 어린이의 혼잣말을 조절합니다. 우리가 끊임없이 사물에 대해 호들갑을 떨고 세상을 냉소적으로 바라보면 그들도 같은 태도를 취합니다.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혼잣말을 가르치면 생각과 감정을 통제하고 자존감을 키울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긍정적인 자기 대화는 “내 수학 점수가 낮습니다. 그러므로 나는 항상 수학에 서투르다”, “수학 점수를 향상시키기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할 수 있습니다. 내 친구들이 할 수 있다면 나도 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긍정적인 자기 대화의 이점

부정적인 혼잣말은 의욕을 꺾고 자녀의 자신감을 앗아갑니다. 아이들은 특히 십대로 성장하면서 부정적인 생각을 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긍정적인 자기 대화 습관을 심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음은 자녀를 위한 긍정적인 자기 대화의 몇 가지 이점입니다.

  • 긍정적인 혼잣말은 자신감과 자존감을 키운다
  • 그것은 삶에 대한 긍정적인 태도를 발전시킨다.
  • 어려운 상황을 훨씬 쉽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그들은 자신의 가치와 다른 사람들의 가치를 이해합니다.
  • 그들은 공개적으로 의사 소통하고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이 발생할 때 기꺼이 대화를 나눕니다.

자녀의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개선하는 방법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개발하는 데는 시간이 걸리며 간단한 단계부터 시작됩니다. 다음은 자녀가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개선하도록 가르칠 수 있는 방법입니다.

1. 자기 대화는 자기 인식에서 시작됩니다.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개발하기 위한 첫 번째 단계는 내면의 목소리에 대한 자녀의 자각을 구축하는 것입니다. 많은 성인들이 자기 대화가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그것을 인식하는 것은 까다롭습니다. 처음에는 아이에게 이질적인 개념처럼 보일 수 있지만, 결국 아이는 그것을 인식하는 법을 배울 것입니다. 그것이 그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설명하고 다양한 상황에서 발생하는 생각을 관찰하도록 가르치십시오. 혼잣말은 어려운 상황에서 그리고 위기가 지나고 문제에서 벗어났다는 안도감이 지배적인 느낌일 때 더욱 분명해집니다. 자각할 때마다 혼잣말과 그 순간의 생각과 감정을 기록하도록 요청하십시오.

2. 생각 분석하기

자녀가 더 자각하도록 가르칠 때 자녀의 생각을 인식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중요한 단계입니다. 생각은 혼잣말의 본질을 형성하며, 생각을 인식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그것을 이해하는 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하루 종일 가장 깊거나 되풀이되는 생각 다섯 가지를 적어 보라고 합니다. 이 연습은 그들이 생각을 인식하는 연습을 하고 나중에 그것을 분석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자녀를 자주 괴롭히는 생각을 찾으십시오. 수학 수업에 대해 불안해하거나 괴롭힘을 당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그들이 차분함을 느낄 때 분석할 생각을 적어 보라고 하여 생각의 패턴을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3. 부정적인 혼잣말 발견하기

긍정적인 태도를 심어주는 첫 번째 단계는 부정적인 자기 대화를 인식하는 것입니다. 인간으로서 우리는 생존 본능으로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적인 혼잣말이 항상 자명한 것은 아니며 항상 두려움이나 두려운 감정을 동반하지도 않습니다. 부정적인 혼잣말은 종종 오랫동안 연습한 생각 패턴으로 나타납니다. “나는 이 숙제를 끝낼 수 없어”가 직접적인 부정적 생각인 반면, “그 애는 나보다 똑똑하고 나보다 밤새도록 공부하지 않고 합격할 수 있어”는 간접적인 생각이다. “항상 나보다 더 빨리 달리는 아이들이 있기 때문에 경주에 참여하는 것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 이러한 종류의 부정적인 혼잣말은 자녀가 무언가를 시도하기도 전에 방해합니다.

4. 긍정적인 혼잣말의 모델이 되다

아이들은 우리가 가르치는 것보다 우리 자신으로부터 더 많은 것을 배웁니다. 당신이 습관적으로 자신의 실수에 대해 다른 사람을 비난하거나 어려움이 생겼을 때 부정적인 말을 하는 것을 본다면 그들은 그러한 태도를 흡수하고 자신의 삶에서 그것을 반복할 것입니다. 따라서 상황이 매우 스트레스가 많더라도 그들 앞에서 부정적인 말을 하지 마십시오. 당신의 태도는 항상 모든 문제에 대한 해결책이 있다는 것이어야 합니다. “내일 다시 해볼게” 또는 “이번에는 다르게 할거야”와 같은 대사를 연습하세요.

5. 부정적인 자기 대화를 긍정적으로 바꾸기

부정적인 문구가 머릿속에 불가피하게 떠오를 때 비결은 그 문구를 멈추고 긍정적인 생각으로 바꾸는 것입니다. 당신은 그들과 함께 이 운동에 참여하고 그것이 습관이 될 때까지 부정적인 이야기가 나오는 모든 기회를 긍정적인 것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I will not be able to solve this math problem.”은 중간에 멈추고 “나중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때 이것을 풀도록 노력하겠습니다.”로 바꿀 수 있습니다. 혼잣말과 함께 긍정적인 자아상을 유지하는 것도 필수적이다.

6. 긍정적인 자기 대화의 이점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어린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도록 가르치는 것이 더 쉽지만, 나이가 많은 아이들과 십대들은 어떻게 긍정적인 생각이 나쁜 상황을 개선할 수 있는지에 대해 회의적일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통해 사건이나 행동을 바꿀 수는 없지만, 우리가 그것을 바라보는 방식은 우리의 기분을 좋게 만들거나 더 나은 해결책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혼잣말이 어리석게 들린다면, 그들은 자신의 생각을 비공개로 유지하는 법을 배울 수 있으므로 아무도 그것을 놀릴 수 없습니다. 긍정적인 자기 대화는 아이들이 더 나은 결과로 이어지는 더 나은 선택을 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부정적인 자기 대화보다 더 나은 전략입니다.

7.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긍정적인 선을 만드는 확언 만들기

연습된 확언은 종종 두려움이나 불안에 너무 빨리 휩쓸리는 미취학 아동과 어린 아이들을 위한 긍정적인 자기 대화입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마음에 떠오를 수 있는 기성품이 있으면 진정되고 긍정적인 감각을 되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수업 시간에 틀린 답을 듣는 것은 창피할 수 있지만, “나는 매일 나아지고 있어”와 같은 확언은 실수를 해도 괜찮고 고칠 시간이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줄 수 있습니다. 다른 긍정적인 확인에는 “모든 것을 알지 못해도 괜찮습니다.”, “나는 마음먹은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나는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공예를 사용하여 긍정적인 자기 대화 메시지 전달

자녀에게 긍정적인 자기 대화에 대해 말하는 것이 너무 지루해지면 행복한 예술 작품을 긍정적인 것과 연관시킬 수 있는 창의적인 공예 아이디어를 개발하십시오. 모든 꽃잎에 긍정적인 확언이 적힌 접는 꽃과 같은 판지 오려내기를 만드십시오. 그들은 또한 주 또는 월에 대한 긍정 확인 달력을 만들어 테이블 위에 놓을 수 있습니다. 좋아하는 색상을 사용하여 긍정적인 생각과 연결하고 강한 인상을 남기는 확언을 작성합니다.

9. 현실 세계와 사람들이 경험하는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일상 생활에서 다른 사람들이 직면하는 어려움에 대한 예를 들어 그들과 이야기하십시오. 인내하고 승리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나눕니다. 그들에게 이야기에 대해 어떻게 생각했는지, 그리고 어떻게 다르게 일을 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질문하십시오. 또한 그들이 자신의 문제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어떻게 긍정적인 자기 대화를 적용했는지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격려할 수 있습니다. 동료들 앞에서 대화를 시작할 수도 있고 그들의 긍정적인 자기 대화가 삶에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10. 혼잣말에 관한 책 읽기

책은 긍정적인 태도와 심리학에 대한 훌륭한 정보원입니다. 동화책과 그림책 모두 이러한 주제를 다루는 어린이 책이 많이 있습니다. 긍정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동화책도 아이들이 올바른 태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Harry Potter 및 Shrek과 같은 인기 있는 책에는 불리한 상황과 긍정적인 자기 대화에 대한 훌륭한 교훈이 있습니다.

11. 그들의 노력에 감사한다

동기 부여는 긍정적인 행동을 강화할 때 놀라운 효과를 발휘합니다. 그들이 긍정적인 자기 대화의 징후를 보일 때마다 그들의 노력에 대해 칭찬하십시오. 긍정적인 자기 대화로 여전히 실패하더라도 중요한 것은 그들이 계속 노력하는 법을 배우는 것입니다. 그들이 어딘가에서 비틀거리고 당신이 그들이 강하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그 행동을 인식하고 감사하십시오.

12. 마음챙김을 가르쳐라

마음 챙김 기술은 자녀가 현재에 마음을 집중하고 감정을 제어하고 차분한 느낌을 갖도록 도와주는 강력한 방법입니다. 마음챙김을 실천하는 아이들은 또한 자신, 타인, 상황에 대해 더 심오한 통찰력을 갖게 됩니다. 따라서 그들은 부정적인 자기 대화에 빠질 가능성이 적습니다. 사건 후 스트레스를 받으면 자신의 감정을 상황과 분리하고 사물을 합리적으로 보는 방법을 알고 있기 때문에 자신을 찾아 차분한 상태로 되돌릴 것입니다.

긍정적인 혼잣말은 발전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습관이며, 아이가 자라면서 더 좋아집니다. 긍정적인 혼잣말은 사물의 밝은 면과 문제를 해결하는 더 나은 방법을 보는 것과 관련이 있지만 현실적이 되는 것도 포함됩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항상 떠오르지만 긍정적인 태도는 부정적인 생각이 때때로 검토해야 할 건강한 경고임을 인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