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의 유연한 사고를 키워야 하는 5가지 중요한 이유와 방법

언젠가 집으로 가는 같은 길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고 상상해 보십시오!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집에 가는 다른 방법을 찾을 수 있겠죠? 평소와 다른 방법을 빠르게 찾아내는 유연한 사고가 바로 이번 기사의 주제입니다.

사고의 차이가 있는 아이들은 유연한 사고에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으며 이는 학습 능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행히도 어릴 때부터 유연한 사고를 개발하고 육성할 수 있는 몇 가지 확실한 방법이 있습니다.

인지 유연성 또는 유연한 사고 우리를 둘러싼 상황에 대응하여 우리의 생각과 행동을 적응시키는 능력을 말합니다. 아이들은 문제 해결에 대한 접근 방식을 바꾸거나 여러 개념을 동시에 생각하도록 요청받을 때 유연한 사고를 보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유연한 사고는 여러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면서 주의 집중, 계획 및 지침 기억을 가능하게 하는 정신적 프로세스를 포함하는 실행 기능의 중요한 측면입니다.

복잡하게 들리나요?

  • 유연한 사고는 아이가 즉석에서 생각하고 사물을 다르게 볼 수 있게 해줍니다.
  • 이는 알려진 작업 방식을 “탈학습”하여 새로운 방식을 위한 여지를 만듭니다.
  • 학문적으로나 삶에서 배움에 있어서 중요한 능력입니다.

자녀에게 유연한 사고가 중요한 이유

우리는 유연한 사고가 어린이의 학습 능력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것을 확인했지만 새로운 정보에 적응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유연성은 사회적 상황과 동료를 대할 때도 유용합니다. 이것은 활동 사이를 전환하는 아동의 능력에서 중요한 부분입니다. 변화하는 기대와 실망에 대처하고 일상과 사건의 예상치 못한 변화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수학 수업에서 유연한 사고는 자녀가 수학 문제를 풀기 위한 새로운 전략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의 마음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한 가지 이상의 방법을 시도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동시에 경직된 사상가는 교과서에 제시된 해결 단계만 따를 것입니다.

익숙하지 않은 상황에서도 인지적 유연성이 좋은 아이는 그 상황에 쉽게 대처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경직된 사고를 하는 사람은 폭우로 인해 체육 수업을 실내에서 진행해야 한다면 낙담할 것입니다. 대조적으로, 유연한 사상가는 상황을 최대한 활용할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유연한 사고 능력이 약한 아이들은 문법 규칙을 이해하고 단어를 올바르게 발음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특정 수학 개념과 읽기 능력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따라서 올바른 방식으로 자녀를 양육하고 지도하는 데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에게 유연한 사고력을 길러주는 5가지 방법

마음 챙김 연습과 연습은 유연한 사고를 육성하는 데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창의적인 방법을 통해 학습할 때 효율적입니다. 자녀가 경직된 사고에서 벗어나 상황에 더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이러한 전략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1. 흐름을 따라가도록 격려하기

순간이나 하루의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변화가 있을 때 침착하고 침착하게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녀에게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녀를 당신의 사고 과정에 노출시켜주세요.

예를 들어, 공원에 산책하러 갔다면, “어? 공원 입장이 안되네. 새로운 계획을 세우자!” 이렇게 유도하는 것도 때로는 중요할 수 있습니다. 기회는 계속해서 찾아올 것이므로 가능할 때 시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2. 자녀가 건강한 식사를 하도록 도움주기

다른 마음챙김 수련과 함께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식단은 자녀의 유연한 사고를 양육하려는 부모의 노력을 보완할 것입니다.

3. 야외에서 시간을 보내세요.

자연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동시에 자극적입니다. 그것은 항상 변화하고 예측할 수 없으며 다양한 시각, 소리, 감각 및 냄새를 제공합니다. 이는 자녀가 초점을 전환하고 인지적 유연성을 발휘할 수 있는 환영하고 풍부한 기회를 제공하므로 완벽합니다. 이러한 기회는 실내 환경에서는 거의 찾아볼 수 없습니다.

4. 규칙을 바꿔서 게임을 해보세요.

자녀에게 자신만의 규칙으로 자신만의 게임을 생각해 내거나 디자인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그는 기존 게임에 대한 자신의 규칙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게임은 플레이하는 모든 사람에게 재미있고 도전적입니다. 이 활동은 자녀에게 적응 방법을 가르치기 때문에 효율적입니다. 귀하의 자녀는 매우 흥분하고 더 유연하게 생각하기를 열망할 것입니다.

5. 새로운 것을 시도하세요.

귀하와 귀하의 자녀는 이전에 시도한 적이 없는 다른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함께 새로운 스포츠를 하거나, 다양한 요리를 시도하거나, 새로운 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자녀가 다양한 경험을 탐색하도록 격려하여 인지적 유연성을 향상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인지적 유연성은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태도를 가져오고 아이들이 공황, 두려움, 혼란 없이 삶의 변화를 관리하도록 격려합니다. 오늘날과 같은 시대에 유연한 사고는 자녀의 발달, 학교에서의 성공, 그리고 미래에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할 때 원동력이기 때문에 숙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