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검색 팁을 알아보자

구글검색 팁을 알아보자

구글은 다양한 검색을 할 수 있는 포털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검색엔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한국에서는 네이버도 많이 사용을 하고 있지만 더욱 정확한 정보를 찾아보기 위해서는 구글을 접속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

구글은 단순한 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명령어를 통해서 더욱 정확한 정보를 검색할 수 있기 때문에 구글검색 팁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평상시에 자주 사용하는 구글입니다. 명령어는 해당 검색창에 같이 입력을 하는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간단하게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 방법

구글 검색 방법

“검색어” 이런 식으로 큰따옴표를 붙이게 된다면 해당 검색어를 반드시 포함하는 사이트 및 자료들만 검색이 되게됩니다.

만약 검색하고 싶은 자료 및 검색어가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사이트 및 자료를 검색하시고 싶은 경우에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유용하게 검색하는 방법

유용하게 검색하는 방법

~검색어 기능은 해당 검색어와 유사한 자료들을 찾는 기능입니다. 유의어를 검색하는 기능으로 특정 단어를 검색해도 되며 비슷한 의미를 띈 검색어를 입력을 하면 비슷한 자료들을 보여주게 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료는 맛집을 찾거나 똑같은 의미를 지닌 여러 단어들을 검색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define 검색어 방법

define 검색어

구글검색을 할 때 내가 찾고자하는 단어 및 문장의 사전적인 의미를 검색하시고 싶으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이 때 사용하는 명령어가 바로 define:검색어 입니다.

특정 단어에 대한 사전적인 의미를 알려주게 되며 모르는 단어를 검색하면 쉽게 그 뜻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intitle 검색어

intitle 검색어

intitle:검색어의 명령어는 해당 검색어가 들어가 있는 사이트만 보여주는 명령어입니다. 자신이 찾고자하는 단어를 포함하고 있는 사이트를 검색하고 싶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해당 검색어가 들어가지 않는 사이트는 나오지 않게 됩니다.

숫자 검색 방법

숫자 검색 방법

숫자..숫자 숫자 사이에 .. 을 넣는 검색어 명령입니다. 이 명령어는 특정 숫자 사이를 포함하는 명령어로 1..10의 명령어는 1~10까지 숫자들을 포함하고 있는 검색을 보여주는 명령어입니다.

예를 들어서 2000~2002년 사이 축구에 대한 정보를 검색하고 싶으신 분들은 해당 검색창에 저런식으로 검색어를 입력하게 된다면 해당 년도 사이에 있는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치며

구글검색은 이 밖에도 다양한 명령어들이 있습니다. 불확실한 단어를 검색할 때 쓰는 * 기호도 있으며 두단어중 아무단어나 포함을 시키는 or이라는 검색명령도 있습니다.

다양한 명령어들이 있지만 이번시간에는 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유용하게 사용가능한 구글검색 팁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