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한 방송용 마이크 BEST 5

깔끔한 방송용 마이크 BEST 5

1인 미디어라는 시장이 개척이 되고나서 정말 많은 사람들이 1인 방송을 시작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송을 나도 한번 해볼까나 할 수 있으려나라고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막상 방송을 시작해보려고하면 준비물들이 생각보다 많습니다. 특히나 방송 장비에 있어서는 더욱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 쉽게 고르지 못하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 그래서 이번에는 깔끔한 방송용 마이크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필라 컴소닉 고감도 콘덴서 마이크 CM-700USB

필라 컴소닉 고감도 콘덴서 마이크 CM-700USB

정말 유명한 마이크라고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필라 컴소닉에서 팔고 있는 마이크로 이미 그 품질이나 편의성은 여타 많은 크리에이터들에게 검증이 되었을 정도로 신뢰도가 좋은 마이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가격 또한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기에 1인 방송을 시작하려는 분들에게는 거의 입문서와 같은 역할을 해주는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스탠드형 마이크로 책사위에 올려두고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usb 형식으로 연결을 하며 고감도 콘덴서 마이크이기 때문에 아주 또렷한 소리를 전달을 합니다. 다기능으로 제작이 되어 화상회의, 강의, 스피치등 활용도가 높게 제작이 되어 게임, 및 방송에도 편리함을 제공을 하는 제품입니다.

자체에 led 점등 버튼 스위치가 있기 때문에 바로바로 마이크 전원을 끄고 키는 것이 가능하며 방향 조절또한 자유롭게 되기 때문에 사용하고자하는 위치에 거치를 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습니다.

브리츠 유선 방송용 USB 콘덴서 마이크 + 팝필터 + 스탠드

브리츠 유선 방송용 USB 콘덴서 마이크 + 팝필터 + 스탠드

나는 조금더 고급진 장비로 방송을 해보고싶다고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을 드리는 깔끔한 방송용 마이크중 하나입니다. 거치대 및 팝필터, 스탠드까지 묶음으로 구입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스탠드 마이크를 구입하면서 부가적인 지출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이 최대의 장점입니다.

구입한뒤 바로 거치를 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거치대가 움직일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고픈 위치에 마이크를 두고 쓸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카디오이드 패턴 지원이 되는 마이크이기 때문에 주변의 소음은 최소화하고 목소리 전달이 또렷하게 되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노래를 하거나 음성으로 대화를 할 때 최적화 된 제품으로 인해서 듣는 사람들이 불쾌함없이 소리를 들을 수 있으며 단일 지향성 마이크이기 때문에 다른 방향에서 나는 소음을 줄일 수 있어 더욱 방송용으로 제격인 마이크중 하나입니다. 연결방식은 usb를 사용하기 때문에 호환성까지 좋아 누구든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컴썸 ASMR 올인원 방송용 콘덴서 마이크

컴썸 ASMR 올인원 방송용 콘덴서 마이크

역시나 전문적으로 방송을 위한 제품을 찾는 분들에게 소개를 드리고 싶은 제품중 하나입니다. 심플한 외형으로 인해 깔끔한 방송용 마이크로 아주 좋은 제품이며 usb연결 방식으로 호환성 또한 좋은 제품입니다.

보컬 녹음, 홈레코딩에 맞춰서 설계가 되어있기 때문에 세세한 소리까지 송출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제품 역시나 올인원으로 판매가 되는 것으로 스탠드, 거치대, 팝필터가 전부다 같이 들어가 있는 상품입니다.

고감도 마이크를 사용하기 때문에 바로 앞에서 말을 하게 되면 세세한 소리까지 송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단일 지향성으로 주변 소음을 차단하는 능력이 있으며 그렇기 때문에 더욱 깔끔한 목소리 전달이 가능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연결을 하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일부 설정을 통해서 세밀한 조정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방송의 컨셉에 맞게 사용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야 듀얼 클립온 무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보야 듀얼 클립온 무지향성 콘덴서 마이크

보야에서 나온 아주 가벼운 마이크 중하나입니다. 무지향성으로 콘덴서 마이크가 제작이 되어있어 주변의 소음까지 전부다 세세하게 들어간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제품은 팝마이크 형식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핸드폰에 바로 연결을 해서 사용이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외부에서 방송을 하시는 분들에게 최적의 상품이라 할 수 있으며 인터뷰, 팟캐스트에 최적화된 듀얼마이크 제품입니다.

핸들링이나 바람에 의해서 생기는 노이즈를 방지를 하기위해서 폼타입의 윈드스크린이 기본적으로 제공이 되며 넉넉한 4m의 길이는 어느 곳에서도 선의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한 제품중 하나입니다.

2개의 수음부가 들어가 있어 2인이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며 3.5mm 단자를 지원하기 때문에 연결후 바로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는 제품입니다.

또한 옷에 집을 수 있는 클립이 있어 간편함을 제공하며 파워팩이 기본으로 달려있기 때문에 더욱 생생한 소리전달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로드 USB 콘덴서 마이크

로드 USB 콘덴서 마이크

고급형 마이크로 깔끔한 사운드와 더불어서 잡음까지 완벽하게 잡고싶으신 분들을 위한 제품입니다. 다른 제품들보다 비싼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어서 구매자 입장에서 약간은 부담스러운 가격이지만 그만큼 깔끔한 사운드를 송출을 해내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유튜브, 1인 방송, 영상제작등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가능하도록 제작이 되어있기 때문에 활용도가 높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usb 전원방식을 체택하고 있으며 어더한 운영체제에서도 정상작동을 하는 호환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마이크의 특징은 별다른 셋팅을 하는 것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이 되어있다는 것입니다. 방송시작전 다양한 셋팅법으로 골머리를 앓고있는 분들에게는 아마 한줄기 빛과같은 제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설정을 통해서 더욱 좋은 사운드를 낼 수 있기 때문에 사운드 송출에 대해서 민감하신 분들이 사용을 하게된다면 상당히 흡족한 평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제품 자체적으로 사운드 조절하는 다이얼이 있어 즉각적으로 조절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마치며

1인 방송을 하는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서 마이크의 중요성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하지만 본인이 방송을 하는 목적을 정확하게 알고 마이크를 구입을 해야하며

마이크의 성질 또한 미리미리 파악을 해놓고 제품을 구입을 한다면 더욱 완벽한 1인 방송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깔끔한 방송용 마이크를 보시고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마이크를 구입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