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탕을 빨리 끊는 데 도움이 되는 13가지 요령

 

설탕은 집에서 먹는 밥 외에도 음료, 과자, 빵 등 다양한 음식에 들어 있습니다. 설탕은 먹었을 때 활력을 줄 수 있을 정도로 달콤하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되죠.

하지만 설탕을 먹지 않으면 어느순간 설탕을 먹고 싶다면 어떻게 하실건가요? 그건 우리가 설탕에 중독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설탕이 전반적으로 건강에 미치는 해로운 영향을 잘 인식하지 못하는 만큼, 설탕을 빨리 끊어야 하는 이유는 분명 존재합니다.

왜 설탕을 피해야 하나?

1. 열량이 높고 포만감이 크지 않습니다. 크리스피 크림 도넛 하나만 먹어도 만족스럽지 않으실 겁니다. 이것이 대부분의 사람들이 단 것을 과식하는 이유입니다.

2. 설탕은 면역력에 영향을 미칩니다. 단 음식과 음료를 매일 섭취하면 면역 체계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3. 설탕은 염증을 유발하여 통증, 당뇨병, 암 및 심장병을 유발합니다.

4. 설탕은 치아를 손상시키고 충치를 유발합니다.

5. 설탕은 인간 성장 호르몬의 방출을 방해하여 노화를 촉진합니다.

설탕을 빨리 끊는데 도움이 되는 13가지 유형

1. 규칙적으로 먹는다

우리는 종종 매우 바쁘기 때문에 불규칙하게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정기적으로 식사를 하지 않으면 혈당 수치가 떨어지고 배고픔을 느끼며 단 스낵을 더 갈망하게 됩니다. 하루에 세 끼 식사와 두 끼의 간식 또는 다섯 끼의 작은 식사를 하면 정상적인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설탕에 대한 갈망을 예방하려면 좋은 아침 식사를 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아침 식사로 탄수화물과 단 음식을 먹는 대신 아침 식사에 단백질, 건강한 지방, 과일 또는 채소를 포함시키십시오.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므로 매 끼니마다 건강한 지방과 단백질을 포함하도록 하십시오.

2. 몸을 해독한다

사람들이 해독을 하고 식단에서 설탕을 제거하면 종종 설탕에 대한 갈망이 줄어듭니다. 초기 반응은 압도적일 수 있는 설탕에 대한 갈망이지만, 우리 몸은 스스로 적응하고 설탕에 대한 욕구는 사라질 것입니다.

몸을 해독하고 스스로 정화하는 데 도움이 되는 10가지 간단한 방법에 대한 제 기사를 읽어 보십시오. 몸을 해독하는 데 관심이 있다면 제 전자책 The Detox Guide 에서 더 유용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이 가이드는 디톡스를 사용하여 자연스럽고 안전하게 몸을 정화하고 에너지를 공급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3. 감정적 식사 피하기

일반적으로 우리는 나쁜 기분, 스트레스 및 불안으로 인해 단 음식을 더 많이 먹게 된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으며 그러한 음식을 먹으면서 치료법을 찾습니다. 자신에게 정직하고 설탕 중독 에 대한 감정적 문제를 인식하십시오 .

충분한 의식을 가지고 먹습니다. 지루하거나, 걱정하거나, 스트레스 때문에 먹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대답이 "예"이면 먹는 것 외에 다른 해결책을 찾으십시오. 책을 읽고, 친구를 만나고, 요가를 하고, 영화를 보고, 음악을 듣는다.

좋아하는 일을 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어울리고, 단 것을 먹고 싶은 욕구가 갑자기 사라지는 것을 보세요.

4. 가공식품을 없애거나 줄입니다.

가공 식품의 설탕 양은 일반적으로 상당히 높습니다. 설탕이 들어 있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일부 식품은 실제로 설탕 함량이 높을 수 있습니다. 몸에 무엇을 넣었는지 확인하고 당도를 확인하기 위해 라벨을 읽는 습관을 들여야 합니다.

5. 미네랄 결핍

포도당 대사 및 인슐린 생산과 관련된 크롬, 바나듐, 마그네슘 및 아연을 포함한 일부 미량 미네랄의 결핍은 설탕을 갈망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크롬 결핍 은 설탕에 대한 강한 갈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크롬의 천연 공급원에는 살코기, 아스파라거스, 치즈, 당밀, 맥주 효모 및 통곡물이 포함됩니다.

마그네슘은 포도당과 인슐린 조절에 관여합니다. 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설탕 제품, 특히 초콜릿에 대한 갈망이 강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의 식품 공급원은 시금치, 리마 콩, 아몬드, 헤이즐넛, 귀리 밀기울 및 현미입니다.

바나듐은 에너지를 위한 충분한 포도당을 얻기 위해 근육에 필요하며 또한 인슐린 생산을 안정화합니다. 바나듐 결핍은 일부 설탕 갈망의 원인일 수 있습니다. 바나듐은 조개류, 버섯, 딜, 파슬리, 포도주, 맥주 및 통곡물 제품에서 발견됩니다.

아연은 또한 적절한 인슐린과 포도당 활용을 위해 신체에 필요합니다. 아연 결핍은 낮은 인슐린 수치를 초래하여 설탕에 대한 갈망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아연은 쇠고기, 돼지고기, 굴, 바닷가재, 요거트, 병아리콩, 아몬드, 오트밀과 같은 식품에서 발견됩니다.

6. 충분한 수면을 취하세요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고 설탕을 끊으려는 사람들에게 수면 부족은 전혀 권장되지 않습니다. 피로는 사람들을 더욱 배고프게 만들고 충분한 시간을 자지 못하는 사람들은 하루에 수백 칼로리를 더 많이 섭취하는 경향이 있습니다(대부분 건강에 좋지 않은 단 음식의 형태로 섭취).

수면 부족의 피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7. 설탕 대체물을 조심하세요

여기에는 꿀, 메이플 시럽 또는 당밀과 같은 '건강한 설탕'도 포함됩니다. 정제된 흰색보다 더 많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을 수 있지만 안타깝게도 설탕은 설탕이고 일단 몸에 들어가면 무엇으로 변할까요? 당신은 그것을 말했다 – 설탕. 스테비아 잎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일부 사람들은 그 맛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8. 말린 과일을 조심하세요

말린 과일은 케이크보다 더 건강한 간식 옵션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말린 과일에는 건강상의 이점이 있지만 많은 칼로리와 설탕도 있습니다. 친구가 컵케이크에 집어넣는 동안 나는 마른 바나나 칩 한 봉지를 우적우적 우적우적 먹을 때 항상 잘난 체하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나는 또한 거짓말이 아니라 질투의 고통을 느낄 것입니다. 그러나 말린 과일에는 많은 설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부분 크기를 확인하고 양을 과장하지 마십시오. 갈망에 굴복했다면 대신 신선한 과일 한 조각을 드십시오. 그것은 당신이 달콤한 갈망을 만족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훨씬 더 건강합니다.

9. 집과 사무실에 단 음식을 보관하지 마십시오.

가장 중요한 것은 케이크와 쿠키, 칩, 사탕, 초콜릿, 아이스크림과 같은 유혹적이고 건강에 해로운 모든 음식을 집에서 치우고 더 건강한 옵션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입니다.

냉동실에 아이스크림이 없으면 상자에서 바로 꺼낸 아이스크림 전체를 먹을 수 없겠죠? 우리는 "아이들을 위해", "남편 / 아내를 위해", "손님을 위해"음식을 자주 사는데 솔직히 누가 마지막에 먹나요?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고 모든 물건을 집에 두지 마십시오. 정말로 건강에 좋지 않은 음식을 먹어야 한다면 집을 비울 때 소량을 먹되 이러한 음식이 문을 통과하지 못하게 하십시오.

10. 야채를 더 많이 먹는다

사람들은 야채가 지루하다고 생각하지만 자, 야채는 당신에게 아주 좋습니다! 아직 컵케이크 대신 당근을 먹도록 설득되지 않았나요? 나와 함께 참아.

야채에는 비타민과 섬유질이 풍부하여 날씬하고 몸이 최상의 상태로 유지되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단 음식과 식빵, 파스타와 같은 단순 탄수화물 보다 느린 속도로 에너지를 소화하고 방출하는 데 시간이 더 오래 걸리기 때문에 포만감을 더 오래 유지합니다 .

식사 사이에 가장 추천하는 간식은 일할 때나 심부름을 할 때 작은 가방에 가지고 다닐 수 있는 야채를 씻어서 자른 것입니다. 그들은 칼로리가 매우 적고 탄수화물을 찾고 싶은 충동을 진정시킵니다.

11. 물을 더 많이 마신다

간단하지만 매우 효과적인 팁입니다. 다른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탄산음료와 설탕이 많이 든 차와 커피를 다량의 H2O로 바꾸시기 바랍니다. 하루 2리터가 성인의 권장량입니다. 물 몇 모금은 식욕을 억제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어 궁극적으로 몸을 건강하게 유지합니다.

12. 계피

뜨거운 음료에 계피 스틱이나 계피 가루를 첨가하십시오. 계피는 과자에 대한 욕구를 줄이고 세포의 인슐린 기능을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따라서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됨).

계피를 좋아한다면 계피를 약 으로 사용하는 방법 과 선호하는 계피 유형에 대한 제 기사를 읽어보세요.

13 . L-글루타민

많은 사람들이 의지력과 규율을 갖기 위해 고군분투하거나 첫 번째 "푸시"가 필요합니다. 몸이 설탕의 양을 낮추는 데 익숙해지면 사람들은 그 과정을 계속하기가 더 쉽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하지만 어떻게 시작합니까?

여기에 신체에서 자연적으로 발견되는 아미노산(단백질 구성 요소)인 L-글루타민이 있습니다. 그것은 뇌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도당의 대체 공급원이며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어 종종 설탕 갈망을 완화합니다.

캡슐을 열어 혀 밑에 넣으면 몇 분 안에 갈망 감소 효과를 느낄 수 있습니다. 그것을 사용하는 더 좋은 방법은 갈망이 닥칠 때 또는 예방 조치로(바람직하게는 공복에) 물에 용해된 글루타민 분말( 이것 과 같은)을 한 스푼 가득 넣는 것 입니다.

또는 식사 사이에 하루 3~4회 복용할 수 있습니다. 식단(및 허리둘레!)에 훨씬 더 나은 영향을 줄 설탕을 적게 섭취하는 데 몸이 익숙해지도록 하는 데 필요한 첫 번째 단계일 수 있습니다. 신체가 설탕을 제거하는 데 한 달이 걸릴 수 있으며 더 이상 L-글루타민을 보충할 필요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