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인기 있는 체중 감량 다이어트 상위 6개

말 그대로 수백 가지의 체중 감량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그들 중 일부는 탄수화물 제한, 다른 일부는 지방 제한, 다른 일부는 칼로리 계산, 일부는 식욕을 완전히 줄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어떤 경로를 택할지 결정하는 것은 압도적일 수 있으며 모든 사람이 다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에게 효과가 있는 것이 반드시 귀하에게 최선의 선택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가장 인기있는 6가지를 살펴 보겠습니다.

1. 앳킨스 다이어트

가장 잘 알려진 저탄수화물 체중 감량 접근법 중 하나인 앳킨스 다이어트는 명확하고 간단합니다. 원하는 만큼 단백질과 지방을 먹을 수 있지만 탄수화물은 피해야 합니다.

이 방법이 체중 감량 여정에 있는 많은 사람들에게 놀라운 효과를 거둔 이유는 탄수화물을 줄이면 궁극적으로 전반적인 식욕이 줄어들고 결과적으로 소비되는 칼로리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앳킨스 다이어트의 주요 이점은 탄수화물이 복강에 축적되는 원인이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완고한 뱃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 다이어트에 명백한 단점은 없지만 다른 영양 계획과 마찬가지로 섭취하는 단백질과 지방이 가능한 최고 품질인지 확인하십시오.

2. 비건 채식

비건 채식은 오늘날보다 더 인기가 없었습니다. 사실 '비거니즘' 운동은 지난 몇 년 동안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었으며 동물 학대와 환경 피해에 대한 적극적인 저항을 구현합니다.

식단 자체는 극도로 제한적이며 윤리적, 환경적 또는 건강상의 이유로 모든 동물성 제품이 메뉴에서 제외됩니다. 본질적으로 가장 엄격한 형태의 채식주의인 완전채식(또는 '식물 기반')이 된다는 것은 고기, 유제품, 계란, 심지어 꿀, 카제인, 유장과 같은 동물성 제품을 제거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체중 감량에 효과적입니까? 비건 채식은 너무 제한적이어서 체중 감량에 거의 도움이 되며 저지방과 고섬유질 섭취의 조합이 이를 돕습니다.

식물성 식단을 둘러싼 우려는 필수 영양소를 제공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고기를 먹음으로써 얻습니다. 비타민 B12와 D, 철, 요오드, 칼슘, 아연, 오메가-3 지방산은 모두 부족합니다.

3. 팔레오 다이어트

'원시인 다이어트'라고도 알려진 팔레오 다이어트는 우리가 수렵채집인 조상들의 영양 습관을 따라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Paleo는 대부분의 현대 질병이 오늘날의 서양식 식단과 가공식품, 곡물 및 유제품에 대한 의존의 직접적인 결과라는 믿음에서 개발되었습니다. 팔레오 다이어트가 우리 조상들이 먹은 것을 진정으로 재현하는지 여부는 논쟁의 여지가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개념은 건전합니다.

가장 엄격한 형태의 식단은 저지방 단백질, 견과류, 씨앗, 자연 식품, 과일 및 채소를 강조하는 반면 가공 식품, 설탕 및 유제품은 강력하게 권장하지 않습니다. 많은 연구에서 팔레오 다이어트와 현저한 체중 감소 사이의 연관성이 밝혀졌으며 심장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4. 존 다이어트

존 다이어트는 상당히 기술적이며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35-40%, 단백질 30%, 지방 30%로 혈당 지수(GI)가 낮아야 하는 탄수화물을 제한합니다.

음식의 GI는 섭취 후 혈당 수치를 높이는 추정 속도이며, 식단은 초기에 염증을 퇴치하고 전염병의 위험을 줄이며 체중 감량을 돕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존 다이어트(Zone Diet)에 대한 연구는 체중 감량과 관련하여 완전히 설득력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인 건강상의 이점, 특히 심장 질환에 대한 해독제로서 가치 있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5. 초저지방 식단

유제품 애호가를 위한 것이 아닌 초저지방 식단은 지방 섭취를 전체 일일 칼로리 섭취량의 10%로 제한합니다. 규칙적인 저지방 다이어트가 그 소비를 약 30%로 제한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것은 극단적입니다.

이렇게 20%를 추가로 줄이는 이유는 초저지방 다이어트 지지자들이 30%는 여전히 너무 많아 궁극적으로 효과가 없다고 주장하기 때문입니다. 단 10%의 지방 섭취로 다이어트하는 사람들은 주로 식물성 옵션을 찾고 있으며 메뉴는 일반적으로 탄수화물이 매우 높습니다.

초저지방 다이어트는 짧은 기간 동안 비만인 사람들 사이에서 성공적인 것으로 나타났지만 다이어트의 수명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문제입니다. 지방 제한은 신체의 필수 영양소이기 때문에 무심코 장기적인 문제로 이어질 수 있으며 다소 단조로운 계획을 고수할 가능성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희박합니다.

6. 간헐적 단식

이 목록에 있는 나머지 다이어트와 달리 간헐적 단식은 먹는 음식이 아니라 먹는 시간을 조절하여 몸을 일관된 식습관과 단식 주기에 두는 것입니다.

이 방법에 접근하는 인기 있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16/8 – 아침 식사를 거르고 금식 후 8시간 동안만 식사를 하거나 5:2 – 음식 소비를 2일에 약 500칼로리로 제한합니다.

연속되지 않은 요일. 어느 쪽이든, 연구에 따르면 간헐적 단식은 매우 효과적인 체중 감량 전략이 될 수 있으며, 3-24주 동안 3-8%의 체지방을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임신 중이거나 영양이 부족하거나 혈당 수치 저하에 민감한 경우에는 간헐적 단식이 권장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