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떠나면 더 좋은 제주도 겨울 휴식 추천 TOP 6

한국 최고의 여행지로 명성이 자자한 제주도. 제주도는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여행지이지만 섬 생활을 실제 엿볼 수 있는 비수기에 방문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 비수기는 겨울. 바로 지금인데요. 제주관광공사에서는 겨울 제주도 여행에서 해볼만한 액티비티를 추천해 살펴봤습니다.

귤 따기

겨울 과일 하면 떠오르는 것이 있죠? 바로 귤입니다. 제주도에서는 특히 감귤 농장과 카페를 통해 직접 귤을 따서 가져갈 수 있는 공간으로,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장소 입니다.

귤 따는 동안 원하는 만큼 귤을 먹고 나머지는 집으로 가져갈 수 있는 있는데요. 무엇보다 일부 농장에서는 달콤하고 톡 쏘는 감귤 맛이 돋보이는 디저트 카페를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

제주도 해안은 제주도 특유의 바위가 놓여진 해안도로를 따라 드라이브하는 것 만큼 인상적인 드라이브코스가 없을 것입니다.

겨울의 섬 해변은 멀리 해안도로를 달리기 좋을 뿐만 아니라, 월정리 해안도로는 김녕과 성산오조리를 잇는 도로로 드라이브를 하다 보면 커다란 풍력발전소를 목격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곳을 해돋이 해안도로, 풍차 해안도로라고 불립니다. 그리고 하위애월해안도로는 제주국제공항에서 불과 10km 거리에 있어 제주도의 숨겨진 보석으로 여겨지기도 합니다.

수세기동안 거센 파도를 견뎌온 해안도로를 따라 늘어선 암벽은 드라마틱한 배경을 제공해줄 뿐만 아니라, 도로를 따라 달리는 산책로 역시 자전거 타는 사람과 보행자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한라산 하이킹

한라산 등반은 얼마전 나혼자산다 전현무가 등반하는 모습이 나오면서 큰 화제가 되었죠? 겨울 제주 여행의 하이라이트라 할 수 있는 한라산 등산은 총 5개 코스로 초보자는 영실코스를 추천합니다.

영실코스는 영실휴게소에서 시작해 윗세오름까지 약 3.7km 구간의 등산 코스입니다. 코스 기간이 비교적 짧아 최대 3시간 정도 등반길에 오를 수 있으며, 한라산 정상에서의 백록담 전경을 만끽해보시길 바랍니다.

한라산국립공원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토평동 15-1 이용

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홈페이지 : https://www.jeju.go.kr

녹차밭

제주도 녹차밭은 유독 한겨울임에도 초록빛을 띕니다. 그만큼 힐링의 장소라 할 수 있는데요. 겨울 여행에서 지치고 춥다면 따뜻한 녹차 한잔 해보는건 어떨까요?
제주도 오설록 티 뮤지엄에서 전시 관람은 물론 티 라운지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A Cop of Green Tea Today 카페에서는 다양한 녹차음료와 녹차맛 디저트를 맛 볼 수 있는데요. 사전 예약 할 경우 녹차 족욕도 가능합니다.

오셜록 티 뮤지엄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신화역사로 15

영업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홈페이지 : www.osulloc.com/kr

전화번호 : 064-794-5312

오늘 녹차 한 잔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중산간동로 4772

영업시간 : 카페 오전 9시 ~ 오후 6시(라스트오더 오후 5시 30분)

족욕 : 오전 10시 ~ 오후 5시

예약링크 : https ://naver.me/5RcqYHuL

전화번호 : 064-787-6888

동백

동백꽃은 추운 겨울 제주에서 생기를 불어넣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제주도에는 위미동백군락, 제주동백수목원, 동백숲, 휴애리자연생활공원 등 동백꽃을 볼 수 있는 명소로 자리 잡혀 있는데요.

제주도 서귀포시에 위치한 동백마을은 12월 말쯤 꽃이 필 것으로 예상됩니다.

카노푸스

카노푸스는 남반구에서 가장 밝게 빛나는 별 중 하나로 한국에서는 쉽게 발견되지 않는다고 알려졌습니다.

옛 문헌에 따르면, 카노푸스 별은 매우 상서로운 것으로 간주돼 왕이 별이 보이는 지역으로 알려졌는데요. 일생에 한 번 카노푸스를 바라보면 건강하게 산다고 해서 장수 별이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그래서 옛 조산왕조실록에서는 한라산에서 카노푸스를 볼 수 있으며, 카노푸스 정신으로 인해 제주도 사람들이 장수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카노푸스는 11월에는 새벽에만 볼 수 있지만, 2월 말 경 저녁에 볼 수 있습니다.

서귀포천문과학문화관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1100로 506-1

운영시간 : 오후 2시~오후 10시(매주 월요일 휴관)

홈페이지 : https://culture.seogwipo.go.kr/astronomy

전화번호 : 064) 739-97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