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 장위자이 레디언트 동일평수, 대수 포함 시스템에어컨 189만원 차이 실화?

단군이래 최대 규모의 재건축 단지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둔촌주공)의 청약일이 얼마남지 않은 가운데, 장위자이 레디언트(장위4구역)와 우연찮게 비교가 되고 있습니다.

특히 이 두단지는 내달 15일(올림픽파크 포레온), 16일(장위자이 레디언트) 청약 당첨자 발표일이 있는 만큼, 이 두단지의 청약 성적 역시 비교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의 경우 전용 84㎡ 분양가 12억을 초과해 중도금 대출 규제 혜택을 받지 못하는 반면, 장위자이 레디언트는 받을 수 있다는 상황이 조금은 다릅니다.

무엇보다 이 두단지의 분양가를 비롯해 옵션 역시 비교가 되고 있는데요. 가장 주목이 되고 있는 것은 바로 시스템에어컨입니다.

장위자이 레디언트

채널 바른길부동산 TV 캡처
채널 바른길부동산 TV 캡처

먼저 장위자이 레디언트 시스템에어컨 가격입니다. 동일평수로 비교하는 것이 맞기 때문에, 59㎡ 기준으로 설명하자면, 거실 + 침실1 + 침실2 + 침실3 총 4개의 천장형 에어컨 공급금액은 5,890,000원입니다. 타입은 59A/B/C/D/E에 해당됩니다.

올림픽파크 포레온

다음은 올림픽파크 포레온입니다. 장위자이 레디언트와 마찬가지로 59㎡ 기준으로 거실 + 침실1 + 침실2 + 침실3 총 4개의 천장형 에어컨 공급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장위자이 레디언트와는 다르게, 세부 항목이 기재되어 있는데요. 실내기 4, 실외기1, 냉매배관4로 구성되었으며, 가격은 59A/B/C/D/E 기준 7,780,000원으로 장위자이 레디언트보다 1,890,000원 높습니다.

두 단지 모두 LG 시스템에어컨을 선택했으며, 구체적인 모델명은 기재되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약 200만원 가량 차이가 나면서 둔촌주공 올림픽파크 포레온의 경우 기본 확장형을 선택 할 수 밖에 없어 추가 비용이 더욱 발생됨에 따라 청약 성패가 어떻게 될지 주목 될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