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600억원에 달하는 이서진 할아버지 소름돋는 경력

지난 9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배우 이서진이 출연해 화제를 모았습니다.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었던 명품 배우인 만큼 유퀴즈에 출연한 것 자체가 큰 이슈였지만, 무엇보다 그의 집안 재력이 눈길을 끌었기 때문입니다.

자산 600억 원 소문의 진실

자신을 둘러싼 자산 600억 원이 넘는 집안 재력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습니다. 그동안 자신의 꼬리처럼 따라붙었던 자산 600억 원, 가사 도우미 6명에 대해 그는 "태어날 때쯤 할아버지가 높은 위치에 계셔서 그랬던 거고, 그 이후로는 집이 계속 몰락해서 아무것도 없다. 조세호보다도 없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서진은 누구?

배우 이서진은 1971년 1월 30일생, 서울에서 태어났습니다. 1999년 SBS 드라마 '파도위의 집'으로 데뷔해 <이산>, <다모>, <불새>, <결혼계약>, <완벽한 타인>, <오늘의 연애>, <무영검>, <공포 택시>, <2021타임즈>, <내과 박원장> 등 영화 뿐만 아니라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을 출연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입니다.

특히 과묵했던 이미지와 다르게 예능프로그램 <삼시세끼>, <꽃보다할배>, <윤식당>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까칠 다정 본좌, 마성의 츤데레라는 별명을 지녔습니다.

이서진은 중학교 시절 미국으로 유학을 가게 되었는데요. 하지만, 어릴적부터 연출가를 꿈꿔왔던 이서진은 가업을 이어주길 바라는 아버지의 바램으로 유학의 길을 선택했다고 합니다.

이후 뉴욕 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해 한국으로 귀국 후 현역병 자원입대를 했습니다. 특히 그는 국방부 기무사 산하 기무부대에서 군 복무한 대한민국 육군 전역자입니다. 이후 대학 선배인 홍유진 교수의 권유로 연기를 시작했습니다.

금융가 집안 명문가 자제

이서진의 할아버지인 이보형씨는 경성법학전문학교를 졸업, 서울은행장과 제일은행장, 금융통화운영위원, 한국보이스카우트연맹 총재 등 역임을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표적으로 LG그룹 창업주인 구인회 회장과 사돈 관계로 알려졌는데요.

화려한 이력을 가진 할아버지에 이어 이서진의 아버지인 이재응씨는 안흥상호신용금고 이사장을 맡았고, 이서진 역시 2011년 에스크베리타스 자산운용 상무를 맡았으며, 이후 2018년부터 자동차 시트, 에어백 등을 만드는 제조업체 두올 회사에서 사외이사로 활동중에 있습니다.

한편, 화려한 금융가 집안의 명문가 자재인 이서진은 11월 7일부터 방영되는 드라마 '연예인 매니저로 살아남기'에 마태오 이사 역으로 열혈 연기를 펼치고 있습니다. 드라마 '연매살'은 프랑스 France2 채널 동명 드라마 시리지를 리메이크했으며, 방영 후 시청률 1위를 기록하는 등 그의 연기 열정은 지금도 ing 중입니다.